[DEVONthink 가이드] 데본씽크 설치 및 시작하기

반응형

데본씽크 설치 및 시작하기

데본씽크 설치하기

현재 데본씽크는 http://www.devontechnologies.com ↩ 홈페이지와 맥 앱스토어 두 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맥 앱스토어에서 구매하는 데본씽크는 퍼스널버전이다. 즉 1개의 DB밖에 생성할 수 없는 버전이다. 따라서 여러개의 DB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상위 버전인 프로버전이나 프로 오피스 버전을 이용해야하는데, 이것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으로만 할 수 있다.

구매하기 전, 30일간의 체험버전을 사용해 볼 수 있으니 미리 체험해보고 구매하도록하자. 개인적으로는 프로 버전이나 프로 오피스 버전을 추천한다. http://www.devontechnologies.com/download/products.html ↩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운로드 하게되면 ZIP 파일을 다운로드 하게 되는데 압축을 풀면 DMG 파일이 나온다. 이 DMG 파일을 마운트하고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데본씽크 아이콘을 응용프로그램폴더에 드래그&드랍으로 넣어주면 된다.


데본씽크 업데이트 하기

오래된 버전을 쓴다면 여러가지 오류들이 발생할 수 있다. 최신 업데이트는 대체로 유익하다. 기존 버전을 업데이트하려면 새로운 버전에 해당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 때와 마찬가지로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넣어 덮어씌우면된다.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베이스들은 영향을 받지 않으니 안심해도 좋다.

만약, 앱스토어에서 구매했다면 설치 및 업데이트는 맥 앱스토어의 방식에 따른다.


데본씽크 시작하기

데본씽크는 정말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있다. 거의 완벽하게 구조화된 응용 프로그램처럼 보이기까지 하는데, 어쨌든 모든 기능을 알 필요는 없고 자신이 편리하게 사용할 기능들만 알아도 엄청난 생산성 향상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데본씽크를 처음접하거나 데본씽크가 작동하는 개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경우에는 데본씽크를 잘 사용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해서 잠깐 공부하는게 필요하다. 감히 단언하건대 이 잠깐의 시간은 전혀 낭비가 아니다. 앞으로의 자료 관리가 엄청나게 편리해진다고 상상해보라! 가령, 수백개의 문서 파일들 중 원하는 파일을 찾아야 할 때, 그동안 이 파일 열어보고, 저 파일 열어보다가 낭비한 시간을 떠올려보라!

http://www.devontechnologies.com ↩ 홈페이지의 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다양한 팁과 트릭을 만나볼 수 있다. 시간이 된다면 참고하도록하자.

데본을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듀토리얼 동영상을 감상하는 것이다. http://www.devontechnologies.com/support/tips-and-tutorials.html ↩ 에서 더 많은 영상을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