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후기] 온라인 마케팅 모바일 교육 - 봉화농업기술센터

반응형

[강의후기] 온라인 마케팅 모바일 교육 - 봉화농업기술센터

봉화농업기술센터에서 온라인 마케팅 모바일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하루 4시간씩 6일의 기간, 주 3일씩 총 2주동안의 생각보다 긴 마라톤 강의였는데요. 24시간의 시간을 알차게 구성하기 위해 강의 자료를 많이 연구했고, 어떻게하면 쉬우면서도 유용한 모바일 교육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여러가지의 새로운 강의 교보재와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큰 틀에서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개설 및 활용방법과 운용전략, 인터넷 기초, 모바일 통신 네트워크 이론, 블로그 디자인 개발 및 이미지 편집, 이미지를 카드뉴스 형태로 만들기, 마지막은 웹 오피스를 활용해서 온라인 주문서를 만들고 블로그나 홈페이지, 쇼핑몰 등에 부착하기 까지. 양이 만만치 않은 공부였습니다.


추석 대목을 코앞에 두고 한창 바쁜 농번기에도 많은 분들이 강의장을 찾아주셨습니다. 수확철이다보니 아무래도 겨울보다는 많이 참석하기 어려운 상황 탓에 간혹 빠지시는 분들도 계셨지만요. 눈코뜰새없이 바쁜 와중에도 직접 강의장을 찾아 하나씩 공부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 역시 더 열심히 강의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보조강사님이 수고해주셨습니다. 모바일 교육인데다 청강생의 연령대가 높아 1:1 과외식 케어가 확실히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청중들의 반응도 좋고, 다음번 강의 요청도 있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교육사업은 당장의 효과를 나타내긴 어렵고, 마치 농사처럼 나중을 바라보고 투자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천천히 배워가면서 꾸준히 운영하는게 필요할 것입니다.

올해에 봉화센터에서 여러번 불러준 덕분에 청중분들의 얼굴을 익히 아는 상태에서의 강의. 참 재미있고 즐거운 2주를 보냈네요. 다음번에도 만날 수 있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