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정하동 왕성한우에서 저렴하고 맛있게 불고기를

반응형

[안동맛집] 정하동 왕성한우에서 저렴하고 맛있게 불고기를

매번 어디갈 때마다 지나다니는 정하동 법원 앞. 공화춘이라는 중국집이 있고 그 옆에는 왕성한우라는 고깃집이 있다. 같은 이름의 한우 식당이 옥동에도 있는데 두 곳 모두 직접 가 본 결과 같은 메뉴는 아니다. 정하동은 보다 저렴하고 간단한 불고기를, 옥동은 코스메뉴가 주를 이룬다.

한우 불고기 전문 맛집으로 알려진 정하동 왕성한우에 우선 가보았다.

메뉴판을 살펴본다. 한우불고기 150g과 냉면 또는 공기밥이 7천원이라는 가격에 제공된다. 기본으로 포함된 밥과 냉면은 양이 매우 작아서 추가로 밥을 시키거나 냉면을 시켜 먹어야 배가 찬다.


불고기 2인분. 불고기 자체는 품질도 괜찮고 맛있었다.


야채도 풍부하고 당면도 적당량. 간단한 밑반찬들도 입 맛에 잘 맞았다.


보글보글 끓인 불고기는 고기에 양념이 잘 배여있어 짭쪼름하니 맛있었다. 고기도 부드럽고...


기본으로 들어오는 냉면. 대접에 반 정도를 차지하는데, 맛 자체는 괜찮았다. 시원하고. 건더기는 다소 부족한 편이었고 국물은 시원했다. 나는 냉면과 불고기를 함께 먹고 싶었는데 거의 후식으로 주는 시스템인 것 같다. 함께 먹고 싶다면 미리 이야기를 해야한다.


후식으로 수정과도 주는데,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에 불고기를 즐길 수 있다보니 밥이나 냉면의 양이 아쉽다. 2명 기준으로 한 3인분 정도를 먹으면 적당하겠다는 생각이다. 나중에 다시 가서 3인분을 먹어봐야겠다. 고기는 아주 맛있었으니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