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 북경수타손짜장 통오징어짬뽕

반응형

안동맛집 - 북경수타손짜장 통오징어짬뽕

안동에서 와룡방면으로 향하다가 만날 수 있는 북경수타손짜장 식당. 넓은 주차장과 한적한 도로 인근에 있어 접근하기가 좋은데 승용차가 있어야 접근이 수월하다는 단점도 있다. 근방에 와룡황제짬뽕이나 가마솥 순두부 등 맛집이 몇 개 포진해있는 지역에 위치. 항상 북적이는 소문난 중화요리 맛집이다.(같은 이름의 식당이 다른데도 있으니 찾을 때 주의! 이 곳은 와룡점이다)

35년 수타면 전문인 요리사의 정통중화요리라고 한다.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가림막을 쳐놓은데다가 구조상 밖에서 안이 잘 안보이니 영업을 하는지 안하는지는 전화를 이용하거나 직접 안에 들어가봐야한다.


입구에는 블랙보드에 추천메뉴가 걸려있다. 낙지가 들어간 해물짬뽕, 해물쟁반짜장, 탕수육이 이때의 추천메뉴였다.


메뉴판을 살펴보자. 가격대는 4천원~8천원대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고 평균 6~7천원 정도하는 메뉴가 많다. 쟁반짜장은 1인분별로 나오니 2인분이라고 오해하면안된다. 내 친구는 해물쟁반짜장을 주문했고, 나는 이날따라 알 수 없는 이유로 오징어짬뽕에 촉이와서 오징어짬뽕을 시켰다. 군만두나 중화비빔밥도 땡기고 탕수육도 땡기는데 전체적으로 가격이 평균보다 약 1,000원 정도 더 나가는 느낌이다.


메뉴판에는 오징어짬뽕으로 찍히는데 bill에는 통오징어짬뽕으로 찍힌다. 가격은 8,000원. 쟁반짜장은 7,000원이다.


카운터 인근에서 부족한 단무지와 양파를 셀프로 가져다먹을 수 있다. 밥솥이 있는것과 메뉴판에 공기밥이 없는 것으로 추측해보면, 이 곳에서도 역시 밥도 무한리필로 셀프로 가져다먹으면 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이후 실제로 밥을 가져다 먹었다.


먼저 해물쟁반짜장이 들어왔다. 작은 달걀이 올라가있고 해물도 꽤 푸짐해보였다. 양도 많은편!


면은 수타면이고 맛도 준수했다.


그리고 들어온 대망의 통오징어짬뽕!


일단 비주얼이 대박이다. 보자마자 진짜 잘 시켰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앞에 있는 해물쟁반짜장이 우스워보였다..


그릇의 크기도 크고 무엇보다 오징어가 통으로 들어가있어 눈을 만족시켰기에 마음에 들었다.


국물을 좋아하는 나는 국물이 이렇게 푸짐한 짬뽕을 선호한다. 양도 많다!


오징어는 가위와 집게로 잘라서 이렇게 먹으면된다. 먹어보니까 면은 내 입맛에는 평범하게 느껴졌는데, 국물이 일품이었다. 얼큰하면서도 진하고 깊은 맛이 났다.


결국 나중에는 밥까지말아서 다 먹었다. 나중에 또 가서 먹어야지! 개인적인 평가로는 여기에선 짜장보다는 짬뽕류가 대세인 것 같다. 다른 테이블 역시 짬뽕을 먹는 장면을 많이 보았다. 대박 메뉴 발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