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시내 계림용짬뽕

반응형

안동맛집 시내 계림용짬뽕

비교적 최근에 안동 시내에 계림용짬뽕이 들어섰다. 시내에서도 웅부공원 쪽에 가까운 이 곳 앞엔 그 유명한 이전한 진성식당이 있다. 주차하기 까다롭고 불편한 곳이지만 걸어서 가기에는 괜찮은 곳이기도 하다.

비가오는 날에 방문해서 간판을 촬영하지 못했다. 간판은 근처에가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간판은 아쉽지만 빼고, 메뉴판을 보자. 기본짬뽕인 해물용짬뽕을 시작으로 얼큰용짬뽕, 볶음짬뽕, 굴짬뽕 등 짬뽕 메뉴가 정말 많은 곳이다. 짬뽕 전문점답게 많은 짬뽕 갯수가 있고 더불어 짜장면과 간짜장, 볶음밥 등 중국집 기본 메뉴도 탄탄하게 갖추었다. 탕수육 소짜리가 10,000원인게 인상적.


추천 메뉴는 탕수육, 찹살탕수육, 사천탕수육이라는데 탕수육은 아직 못먹어봤다. 이 날 마침 비가오는 점심시간 때 방문했더니 식당이 꽉 찰 정도로 사람이 많았다. 근처 직장인들을 비롯해 시청 공무원분들도 대거 방문하는 것으로 보인다. 나는 구석탱이에 있는 협소한 자리에 겨우 앉을 수 있었다.


태이블마다 고춧가루와 간장, 식초가 준비돼 있다.


주문을 하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음식이 도착했다. 이건 기본 짬뽕이다. 6천원.


사진으로 봤을 때도 꽤나 얼큰해 보이는데 실제로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 난다. 여느 중국집 짬뽕과 큰 차이점이 없는 것도 일종의 매력으로 그만큼 접근하기 좋다. 요즘 대세인 불맛이 나는 짬뽕 스타일은 아니고 전형적인 우리가 알고있는 그 짬뽕 고유의 맛이다.


해물은 그렇게 많지 않았고 야채는 꽤나 많이 들어있다. 실제로 그릇도 크고 양도 꽤 많은 편이라서 1그릇 만으로도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어 좋았다. 알음알음 입소문을 타고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