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두부 요리가 맛있는 안막동 가마솥손두부

반응형

안동맛집 두부 요리가 맛있는 안막동 가마솥손두부

안동맛집 가마솥손두부. 안동 두부 요리계에서는 거의 최고 맛집이라 불러도 손색없는 곳이다. 요즘 가마솥처럼 더운날 가마솥 손두부라... 뭔가 어울리면서도 안 어울리는 느낌이 있지만, 이 곳은 이미 안동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직접 만든 콩을 사용하는 식당이다. 보통 찌개류가 많아 여름보다는 겨울에 좀 더 어울리지만, 여름에 찾아도 썩 괜찮다.

흔히들 이 곳을 부를 때 '가마솥 순두부'로 부르는 경우가 잦다. 아무래도 순두부 찌개류가 많고 익숙하기 때문으로 보이는데, 정확한 상호명은 두부다. 가마솥두부. 가마솥순두부로 불러도 통하긴 하지만... 아무튼 여름 별미인 냉콩국수를 여름에 맛볼 수도 있다. 안동시 모범음식점이기도 하다.


매월 첫째와 셋째 월요일은 휴일이니 참고. 평일과 주말 관계없고 여행객과 안동 시민 관계없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므로 종종 웨이팅도 각오해야한다. 그리고 감주도 판매한다. 보통 겨울에 먹는게 감주인데 여름 감주... 맛있겠다.


안동맛집 가마솥손두부의 메뉴판. 두부 요리란 두부 요리는 거의 다 있다고 보면된다. 두부전골을 비롯해서 청국장순두부, 들깨순두부, 그리고 오리지널이라 할 수 있는 순두부찌개, 순두부백반 등이 인기 메뉴다.


가마솥손두부에서 반드시 먹어봐야하는 메뉴는 바로 가마솥손두부. 상호명과 동일한 이 두부 요리야말로 이곳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다. 입에 넣자마자 기존 두부와는 차원이 다른 맛임을 알게된다.


가마솥손두부를 주문하면 김치와 양념장을 함께준다. 취향에 따라 장물을 살짝 찍어먹거나 두부 김치 형태로 김치와 함께 먹어도 맛있다. 아무것도 찍지 않고 그냥 먹어도 맛있다.


메인메뉴인 오리지널 순두부찌개. 꽉 찬 밥공기와 보글보글 끓는 뚝배기에 나온다. 특별히 맵거나 하진 않고 담백한 맛이 난다. 구수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하다.


손두부와 순두부찌개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식사가 가능하다. 찌개에 들어있는 순두부는 부드러운 편이라서 먹기에도 수월하고 소화도 잘된다. 특히 치아가 안좋은 연세있는 어르신들이 드시기에 아주 좋다. 하지만 보통은 중장년층이나 가족단위 손님들이 주를 이루는 곳이기도 하다.


다음은 청국장순두부찌개. 청국장 고유의 맛과 향이 잘 살아있는 순두부 찌개다. 청국장의 구수함과 순두부의 담백함이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는 메뉴.


이건 들깨순두부찌개인데 흰색에 가까운 순두부 찌개로 들깨를 재료로 하여 구수함을 극대화시킨 메뉴다.


기본 차림으로 나오는 밑반찬들도 집 밥 스타일이며 모두 맛있다. 특히 저 오징어(혹은 쥐포)실채볶음은 리필해서 먹을만큼 맛있었다. 밥도둑.


결국 깔끔하게 다 먹어치웠다.


안동맛집 가마솥손두부 총평

적당한 가격에 배부르고 맛있는 식사가 가능한 식당으로 언제 누구와 함께가도 괜찮은 곳이다. 직접 콩을 갈아서 요리하는 식당이므로 콩국수가 별미다. 콩국수는 콩이 좋아야하기 때문. 찌개류가 많아서 겨울에 어울린다고 생각하겠지만 여름에도 손님들로 북적인다. 무엇보다 맛이 있는 맛집. 와룡 방향에 위치해 있으므로 군자마을이나 호반, 도산서원 방면으로 이동할 때 들러 식사하기에도 좋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