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후기] 블로그 글쓰기 - 교육부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반응형

[강의 후기] 블로그 글쓰기 - 교육부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 강의 제목 : 효과적인 블로그 글쓰기 /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글쓰기
  • 강의 장소 : 서울 예술의전당 무궁화홀
  • 강의 일시 : 2017.03.18(토) 14:00 ~
  • 강의 대상 : 교육부 블로그 기자단 및 관계자

지난주 토요일에는 교육부 명예기자분들을 대상으로 서울 예술의전당 무궁화홀에서 <효과적인 블로그 글쓰기>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토요일임에도 참여율이 높았고, 기자분들 모두가 소위 ‘능력자'란걸 알고는 크게 놀랐는데요. 고등학생부터 현직 교사, 학부모에 이르기까지 연령대가 상당히 넓은 것도 인상깊었습니다.


강의는 쿠텐베르크의 법칙, WEB 2.0의 키워드 세 가지, 콘텐츠 구성요소, 해시태그와 title 태그, 온라인에서 글을 쓸 때 활용하면 좋을 3가지 법칙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배정받은 소중한 시간이 짧아서 아쉬움이 진하게 남지만, 1년간 교육부 기자로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글을 보는 사람은 많지만 쓰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오히려 블루오션이 되는 몇 안되는 분야죠. 블로그에 글을 쓰는건 아무나 할 수 있지만, 꾸준히 글을 쓰는건 아무나 하지 못합니다. 생각이 깊고 지적 수준이 높을수록 필시 글을 쓰게됩니다. 마치 운명처럼요. 글은 확신과 신념, 자신감의 표현이자 더 이상 저장할 수 없는 두뇌에서 터져나오는 목소리인 까닭에 여러분들의 글은 대중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바쁜 와중에도 열심히 공부하고 다양하게 활동하는 기자분들을 보면서 저 자신이 동기부여받는 자리였습니다. 뜻깊은 자리에서 강연하게되어 기쁩니다. 다과 준비, 전문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사회, 기자단분들의 자기소개 시간 편성 등 전체적으로 짜임새 있고 알찬 행사였습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I hope to see you next tim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