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후원으로 아프리카가 바뀝니다!

<남시언닷컴>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식후원 온라인 매체이며, 저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련 사업 온라인 홍보 재능기부 및 안동지역 아동결연 정기 후원자로 함께합니다.

이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소식은 국내아동들의 안타까운 소식이 아닌 아프리카의 힘차고 긍정적인 내용입니다. 바로 “We Can, Because for you"인데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진행하는 WE CAN은 여러분들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해외지원사업 캠페인의 효과를 잘 보여줍니다.

사람들은 아프리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빈곤하고 어려운 삶, 뜨거운 태양 아래 검은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마치 원시부족처럼 아무런 공부도 하지 않고 시간을 보내는 장면들, 굶주림, 가난, 부정부패, 조혼, 물부족 등등. 우리 인식의 아프리카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굉장히 강합니다. 물론 현재도 그러한 사각지대는 여전히 존재하겠지만 반대로 밝게 성장해나가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모습도 있기에 오늘은 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실제 아프리카의 모습은 TV나 영화에서 보는 것과는 다소 다릅니다. 부정적인 이미지 일색인 미디어의 장면은 특정 지역에 국한될 뿐이죠. 실제 아프리카에서는 생각 이상으로 다양한 변화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변화는 모두 후원자인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선 후원자분들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아프리카에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니까요!


실제로 아프리카 케냐 학생들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후원을 통해 지은 학교를 다니고 교실에서 공부를 합니다. 더불어 식수 펌프를 통해 맑은 물을 마실 수도 있죠. 이 친구들 중에 미래의 빌게이츠, 미래의 스티브잡스가 나올지도 모를 일입니다. 교육은 중요하니까요.


열심히 공부하고 남는 여가 시간에는 운동장을 누비며 자유로운 시간을 보냅니다. 아프리카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 것 같아요. 한국과 비교하면 시설이 터무니없이 빈약하지만 조금씩 변화해나가는 모습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아프리카의 중요한 부분이었던 조혼 문제도 조금씩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가족의 생계와 여러가지 복합적인 문제로 인해 조혼하는게 일반적이었던 아프리카에서도 이제는 조금은 늦은 나이에 자신이 원하는 결혼을 할 수 있도록 바뀌고 있습니다. 이 것은 교육을 통해 가능하며 빈곤과 조혼 문제의 악순환을 끊는 중요 포인트입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WE CAN은 작은 변화와 시도들이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음을 알리는 캠페인입니다. WE CAN은 ‘후원'으로 사람들이 예상하는 빈곤한 삶 대신 학교에 다니면서 밝게 성장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에 포커스를 두어 후원을 통한 현지 교육사업의 긍정적 효과를 널리 알리고 아프리카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해 나가는 캠페인으로, 빈곤 포르노를 지양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후원자와 함께 케냐, 에티오피아, 가나, 세네갈 등 아프리카 9개국에서 교육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아프리카의 부정적 이미지에 대한 쇄신과 실제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가는 중이에요.


아프리카의 빈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사업이 필수적입니다. 교육사업에는 많은 조건들이 필요하며 이때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절대적입니다.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면 어떨까요?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하면 좀 더 많은 사진과 내용, PC용 배경화면 및 모바일용 배경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에는 무한도전 사진작가로 유명한 박지만 작가님이 재능기부로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관련 링크


신고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