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앱과 사운드 컬렉션

반응형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앱과 사운드 컬렉션

페이스북에서는 기관이나 대표 기업이 아닌 개인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활발합니다. 인터넷 환경과 문화가 다소 다른 부분이 있어서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들은 국내보다는 해외쪽에서 강세인데요. 국내는 아프리카TV 등 별도 플랫폼의 개인방송이 많지만 해외는 페이스북 안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흔합니다.


페이스북에서는(특히 라이브 방송이 출시된 이후부터) 페이스북내에서 콘텐츠를 만드는 제작자들을 위해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라는 이름으로 여러가지 지원을 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게 바로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앱입니다.

연예인이나 페이스북에서 인기있는 개인의 경우 콘텐츠를 만들 때 주로 영상을 만들게 됩니다. 대규모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는 특성상 주로 라이브 방송이 많을테고 여기에는 게임이나 각 분야별로 다양한 주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좀 더 쉽게 만들고 더 편하게 관리하면서 인사이트까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앱이 바로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앱입니다. 국내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앱이기도 합니다. 환경이 다르니까요.

페이스북 크리에이터앱은 페이스북에서 콘텐츠를 만드는데 특화돼 있는데, 라이브 방송과 동영상 공유에 포커스가 있습니다. 실제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앱을 이용해보면, 사진이나 글 게시물보다는 동영상 위주로 편성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에는 일반 페이스북 앱과 페이지 관리자앱 정도가 주로 사용되는데요. 기능이 겹치는게 많아서 어떤걸 쓰더라도 플랫폼을 관리하는데 있어서는 크게 문제되진 않겠습니다. 라이브 방송을 주로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말이죠.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는 어떤 커다란 프로젝트같은 느낌입니다. 최근에 페이스북 크리에이터들이 좀 더 편하게 영상을 제작하는데 도움이 될 사운드컬렉션이 나왔습니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페이지에서 접근할 수 있으며 주소는 https://www.facebook.com/sound/collection/ 입니다.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와 흡사한 모습이며 1,000개가 넘는 트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을 몇 개 골라 들어봤는데 품질이 좋네요. 샘플율 48,000이고 맥의 경우에는 m4a 확장자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분 정도되는 파일의 용량은 3~4MB 정도 됩니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앱에서 영상을 바로 만들거나 라이브 방송을 할 때 쓸 목적이 아닌 경우, 대부분 국내의 영상 제작의 환경에서는 사실상 사용빈도가 떨어지는 사운드 컬렉션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페이스북 한정으로 저작권이 설정돼 있는데다가 국내에서는 페이스북내 라이브 방송이 그렇게까지 인기가 있진 않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아프리카TV나 트위치, 유튜브 같은 별도의 방송을 보는 특성상 페이스북의 사운드 컬렉션을 쓸 아무런 이유가 없고, 유튜브 라이브러리나 NCS음원이 많아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이 아닌 별도로 영상을 제작할 때에는 굳이 페이스북의 사운드컬렉션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음원 제작자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바로 방문해볼 수 있다는건 재미있네요. 언제고 쓸 필요가 생길 수 있으니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페이지를 한 번 둘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

https://www.facebook.com/creators/#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