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에 인스타그램 탭 추가하기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에 인스타그램 탭 추가하기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같이 운영하고 있다면, 페이스북 페이지의 탭을 통해 인스타그램 피드를 구독자들과 공유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탭 추가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 페이지 안에 인스타그램 피드를 넣는(in)하는 개념입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공유해서 페이스북에 게시하는 것은, 말하자면 게시물 단독으로 공유하는 것에 가깝고 탭을 추가해서 피드 전체를 노출하는 것은 전체 인스타그램을 링크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인스타그램 탭을 추가하게되면, 이제 사용자는 페이스북 페이지 안에서 인스타그램 피드 탭을 통해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지 않아도 연결된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탭 추가하는 링크로 접속합니다. 인스타그램 탭 추가 : https://apps.facebook.com/instagram_feed/

Iconosquare 앱을 통해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기본 디폴트로 모든 페이지가 연결돼 있는데, 별도로 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쓴 책의 이름을 링크로 만들기 위해서 여러개의 페이지를 개설만 해둔 상태다 보니까 여러개가 나오는데, 사실상 인스타그램을 함께 운영하는건 하나라서 별도로 설정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add instagram feed tab을 눌러주고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한 다음 수집범위를 확인한 후 완료를 눌러줍니다.


이제 페이스북 페이지에 인스타그램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러나…


PC화면에서는 탭이 노출되지만, 모바일 페이스북 앱에서는 탭이 노출이 안되네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에 테스트를 해봐도 똑같습니다. 모바일에서 탭이 노출안되면 사실상 큰 의미가 없어보이는데… 우선은 경과를 좀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