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을 이어가는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안내

반응형

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을 이어가는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안내

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을 이어가는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이 열리고 있습니다! 

패럴림픽은 제가 동계올림픽 못지않게 관심가지고 있던 경기들인데요! 평창동계패럴림픽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기간과 참가국, 경기일정과 종목 등을 둘러보시면서 패럴림픽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패럴림픽이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가 주최하여 4년 주기로 개최되는 신체장애인들의 국제경기대회. ‘신체장애인들의 올림픽'이라 할 수 있다. 올림픽이 열리는 해에 올림픽 개최국에서 열린다.


평창동계패럴림픽 기간

실제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은 2018년 3월 9일(금)부터 18일(일)까지 평창과 강릉, 정선 일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50여개국에서 1,400여명이 참가하는 어마어마한 행사죠. 6개의 종목으로 이루어져있어요!

안타깝게도 올림픽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게 사실이지만, 올림픽 못지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건 자명한 사실이죠!


참가국

총 4개 대륙의 수 많은 국가에서 참가합니다. 대한민국을 비롯해 멕시코, 미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캐나다, 몽골, 부즈베키스탄, 이란, 일본, 북한, 중국, 카자흐스탄, 타지키스탄, 그리스, 네덜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독일, 루마니아, 벨기에, 벨라루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불가리아, 세르비아, 스웨덴, 스위스, 스페인,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아르매니아, 아이슬란드, 안도라, 영국, 오스트리아, 우크라이나, 이탈리아, 조지아, 체코, 크로아티아, 터키, 패럴림픽 중립 선수단, 폴란드, 프랑스, 핀란드, 헝가리, 뉴질랜드, 호주가 참여합니다.


평창동계패럴림픽 경기일정

패럴림픽 경기 일정을 확인하세요! 개폐회식이 18일에 예정돼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평창동계패럴림픽 종목

장애인 알파인 스키와 장이앤 바이애슬론, 장애인 크로스컨트리 스키, 장애인 아이스 하키, 장애인 스노보드, 휠체어 컬링이 2018 평창 동계 패럴릭핌 종목입니다.

설상에서 하는 스키와 스노보드, 바이애슬론, 그리고 빙상에서 열리는 아이스하키와 휠체어 컬링은 비교하기가 힘들만큼 흥미로운 종목들인데요. 여러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이 어떤 실력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각 종목들에 대한 내용은 별도의 포스팅으로 자세히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세계장애인들의 축제인 패럴림픽. 그 감동과 환호, 용기를 2018년에 평창에서 꼭 한 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