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효과좋은 양배추 다이어트를 해보세요!

반응형

다이어트라는게 참 쉽지가 않은것 같습니다. 2011년 새해를 맞이해서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봐도 작심삼일 입니다..ㅠ
다이어트라는게 역시 꾸준함이 있어야할텐데, 사실 그것이 가장 어렵더라구요...ㅠㅠ

그러다가 우연히 양배추 다이어트 라는걸 알게되었는데 참 좋은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쉽고 효과좋은 양배추 다이어트로 살빼기에 성공했다고 하더라구요..





양배추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방법이 간단하고 다이어트 효과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로 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양배추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하네요.. 거기다가 연예인들도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방법이 쉽고 효과가 좋아서겠죠?ㅎㅎ


그렇다면 왜 양배추 다이어트가 효과가 좋을까요?
일단, 양배추는 열량이 굉장히 낮은 저칼로리 라고 합니다. 100g에 40kcal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해요~
또 섬유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량에 영향을 주고요,
변비를 예방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줘서 아랫배 다이어트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ㅋㅋ
따라서,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맑고 투명한 피부관리에도 좋다고 하니 일석이조!

하지만, 무작정 양배추만 먹어서 다이어트가 성공하는것은 아니구요, 적절한 식단 관리와 함께 규칙적으로 식사를 해야 합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은 일주일 단위의 아래같은 방법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

▣ 1일차 : 양배추 스프와 과일을 먹습니다. 세끼 모두 나누어서 먹도록 해줍니다

▣ 2일차 : 양배추 스프와 다른 종류의 야채를 함께 갈아서 먹거나 생것을 먹습니다.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이 먹어도 무방 하다고 하니 배고프지 않게 많이 먹어도 안심!

▣ 3일차 : 3일째는 1일차와 2일차에 먹었던 과일 및 야채를 먹고싶은 만큼 먹습니다. 슬슬 배고픔을 참기 힘들어지는데, 몸이 가벼워지고 실제로 체중이 2kg 이상 감량되는 시점이니 ,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열심히!

▣ 4일차 : 4일째는 스프와 바나나만 드시면 됩니다. 양배추만 먹기에는 힘들어 지기 때문에, 무지방우유와 물은 먹어도 좋으며 커다란 3개의 바나나와 무지방 우유 500cc 그리고 되도록 많은 물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 5일차 : 5일째는 소고기와 토마토를 드셔야 합니다. 쇠고기 혹은 닭고기나 생선과 함께 토마토를 드시구요, 되도록이면 수분섭취를 위해 물을 많이 드세요.

▣ 6일차 : 양배추스프와 소고기및 야채등을 함께 먹도록 하여 영양을 보충해주세요.

▣ 7일차 : 아침은 잡곡밥과 샐러드 등으로 보충하시고 점심과 저녁은 양배추와 과일을 갈아 드세요. 과일쥬스는 시중에 파는것 말고 직접 과일을 갈아 드셔야 합니다. 양배추 스프와 함께 포만감이 느껴질 때 까지 먹는것이 포인트!



하지만 양배추 다이어트 시에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을 일주일 이상 지속하게 되면 영양이 부족해져서 신체에 무리가 간다고 해요.. 따라서 무리하게 오랜기간 지속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결국 식이요법으로만 다이어트 효과를 보면 정상적인 식단으로 돌아왔을 때 급격하게 체중이 되돌아 온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양배추 식단과 함께 운동을 통해서 체지방을 줄여나가면서 기초 대사량을 늘려야만 살이 찌지않는 체질로 바뀐다고 합니다.
역시 어떤 다이어트 방법에도 항상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운동인 것 같아요..

또 다이어트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바로 실행에 옮기는게 좋다고 합니다. 사실 일이나 공부를 하다가보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 먹는것으로나마 해소해야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방학이나 여유가있는 시기에 적절하게 병행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다만, 다이어트를 실시하기 전에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하는것이 다이어트 성공에 아주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마다 체질이 모두 다른데 남들이 성공했다고 해서 무리하게 적용하면 몸만 힘들고 다이어트 효과는 없으니까요.. 저도 효과가 좋다는 다이어트 방법을 몇번 해보았지만 잘 안되더라구요... 자기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서 계획하여 진행했을때 비로소 진정한 다이어트가 된다는거!! 기억하세요~

덧글 ] 현재 다이어트를 하시고 계시거나,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셔서 자기의 체질에 따른 무료상담을 받아보시고 다이어트를 해보세요.
결국 다이어트는 체질에 맞는 방법일 때 효과가 크고 요요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추천 링크] 개인별 맞춤감량 다이어트 무료상담
[추천 링크] 꼭 짚고 넘어가야하는 체중감량 분석 테스트


관련글
- 아침 식사만 먹어도 다이어트 성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