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패턴]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표현 방법 _ 클래스와 계층관계 _ 인터페이스와 구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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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인터페이스와 구현입니다.

Java에서 상속 이후로 골치 아픈것이 또 인터페이스와 구현 부분인데요,
하지만 또 알고보면 오히려 더 간단하기도 해요 ㅎ

읽기전에 손가락 한번 클릭~ >_<

고마워요 ~ Chu ~ ♥


어쨋든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에서의 인터페이스와 구현의 표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페이스도 추상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이텔릭채를 기본으로 합니다.
단지, 상단에 << interface >> 만이 추가되어 있네요
인터페이스 클래스에 선언된 메소드는 당연히 추상메소드 이므로 이텔릭채로 표현합니다.

여기에선 Pable 이라는 인터페이스가 있고 PClass 라는 클래스가
P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 implements )

인터페이스 관계에서의 화살표 방향은 상속방향과 일치하게 하위클래스에서
상위클래스로 향하고 있고,
화살표 모양은 세모(△) 가 붙은 점선으로 표시합니다.

즉, 구현클래스에서 인터페이스 클래스로 화살표가 방향을 위치하지요~

크게 특별한 점은 없네요~
간단하니까요 ㅋㅋㅋ

인터페이스와 구현은 더이상 내용이 없고
다음으로 이제 '집약' 관계를 포스팅 해볼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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