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입문용 초간단 가이드! - Follow 하기 !

반응형



트위터에 회원가입 방법과 로그인방법, 글쓰는 방법을 포스팅 했습니다 ^^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0/06/13 - [일기 그리고 책/트위터] - 트위터 입문용 초간단 가이드 - 로그인 및 글 올리는 방법!
2010/06/13 - [일기 그리고 책/트위터] - 트위터 입문용 초간단 가이드 - 트위터 가입하는방법!



자 이번엔 본격적으로 트위터를 즐기기 위한 첫 단추!
바로 Follow 하기 입니다.

트위터에서 ' 팔로우 ' 또는 '팔로' 또는 '빨로' 등으로 불리우는 기능입니다.


우선 백문의불여일견 이라고 아무나 팔로우 해볼까요?


아직은 처음이므로 우선 검색창에 트위트 ID를 검색해 봅시다~^0^




검색창은 오른쪽 중단쯤에 있습니다.

underclub 은 제 트위터 사용자명 입니다 ^^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 많은 팔로 해주세용 ㅎㅎㅎㅎ




와우! 언벌리러럴러러러버를!! ㅋㅋ
왠 미남이??? ( 죄송 ㅠ )

어쨋든 사진 옆에 나오는 붉은색 박스 안에 있는것이 사용자명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자 , 제 트위터의 메인화면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각설하고, 사용자를 팔로하려면 저 빨간박스를 클릭하면 됩니다~


팔로하게되면 Follow 라고 된 박스가 체크되면서 Following 으로 바뀝니다 ^^



하지만 조금 복잡하죠?
다른방법도 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바퀴(??) 모양을 누르면 4 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1 해당 사용자에게 멘션 이라는 기능으로 글을 보내는 것이예요.
         ( 트윗을 날린다고도 합니다 )

2번은 해당 사용자를 팔로우 하는 것이죠
3번은 해당 사용자를 Block 설정 하는 것인데, 이것또 좀 복잡미묘한 관계가 있어서 우선은 넘어가겠습니다.
4번은 그 사용자를 스팸으로 등록하여 Block 설정하고 스팸으로 등록하는 것이네요..ㅎㄷㄷ;;


자 이것도 꽤나 좀 불편한 느낌입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방법 입니다 ~ ㅋㅋ

우선은 다른 사용자를 Follow 하기위해 검색을 좀 했습니다.

검색 상대는 트위터 사상 첫 100만 팔로워를 달성했다는
할리우드 유명 배우 에쉬튼컬쳐 입니다!



자, 아까처럼 검색하시되 들어가진 마시고
살포시 사진위에다가 마우스를 올려주세요 ~

팔로우 버튼이 나타나죠? 여기에서 팔로우를 누르면 팔로우 끝!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ID를 알면 검색해서 팔로우 한다 해도,
모른다면 어떻게 될까요?


에쉬튼 컬쳐에게 이메일로 트위터 ID 를 물어볼 수도 없는 노릇이고... 어찌한담...

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
이런 문제를 해결책을 트위터에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바로 추천사용자 트위트 하기 기능!~!




우선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사람찾기를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사람찾는 기능이 있지만 우선은
첫번째 메뉴인 관심사항으로 찾아볼까요?



와우 새로운 기능입니다!
( 제가 가입할때 까지만 해도 없었는데... )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무래도 가입했던 IP 번호를 기초로 하여
Local 에 띄워주는듯 합니다만, 정확한 로직은 모르겠네요 ^^;;

어쨋든 운좋게 Local 이라는 메뉴에서 한국을 눌러봅니다.



트위터 공식에서 이런 기능이!!! ㅋㅋ 놀랐네요 ㅋㅋ

어쨋든 눌러보니 많은 분들이 검색됩니다.

유명 연예인 뿐 아니라, 개그맨님들, 일반 사람들까지 여럿 검색되네요

이런식으로 관심가는 사용자를 Follow 해보세요 ~


음,, 바쁘게 달려왔지만 결국 팔로우도 끝냈습니다.
흔히들 트위터는 팔로우와 타임라인 2가지만 있으면 모두 가능하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기능입니다 ^^


하지만 괜찮을것 같았던 사용자를 Follow 했는데, 영~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Follow 취소를 해야겠죠?

다음 포스팅에선 Follow 취소하기 ( UnFollow 하기 ) 를 적어볼께요 ~




반응형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