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밀어주기 HTML로 모든 포스트에 적용하기

반응형

티스토리 밀어주기 HTML로 모든 포스트에 적용하기


2014년을 맞아 티스토리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시스템이 바로 밀어주기 기능입니다. 인터넷 방송의 별사탕 시스템이나 오마이뉴스의 원고료 주기 시스템과 닮아 있는데, 블로그에 있는 양질의 글을 통해 읽는이로 하여금 자발적으로 소정의 금액을 지원해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

티스토리 밀어주기 기능

공통적으로 모바일에서 동일한 디자인의 위젯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크기 또한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현재 시범오픈 기간으로 해당 기능을 적용해두고 있으며, 2013년 우수블로그에겐 우선 제공하였고 클로즈 베타 모집을 통해 일부 유저들에게 적용하여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저 역시 클로즈 베타에 신청하였었는데 오늘 테스트가 가능하다는 방명록을 보고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아직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있어 보이긴 합니다만 차차 수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외 가장 중요한 문제점들이 있는데, 대체로 다음과 같습니다. ▼

티스토리 밀어주기 기능의 문제점들

1. 새 에디터에서만 사용 가능(이전 에디터에선 불가)
2. 서식 적용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에 본문 내가 아닌 곳엔 삽입 불가, 이를테면 사이드바에 삽입 불가
3. 모든 포스트에 일일이 적용해야 하는 문제.

등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느끼기론 위의 3가지가 가장 우선 해결되어야 할 문제점들인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현재까진 자유도가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와같은 3가지의 문제점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티스토리 밀어주기 위젯의 HTML 소스코드 적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테스트 해보니 본문을 벗어난 곳에서는 위젯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밀어주기 HTML 소스 적용


먼저 새에디터 화면에서 밀어주기 위젯을 삽입합니다. ▼

대체 텍스트



HTML 모드로 전환합니다. ▼

대체 텍스트



HTML 소스코드를 복사하여,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HTML/CSS 수정으로 들어간 다음, 원하는 위치에 위젯을 삽입합니다.

대체 텍스트


HTML 소스 적용 테스트 후


현재 테스트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만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이렇게 HTML 소스로 적용해두면, 일단 모든 포스트에 일괄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같은 위치에 삽입됩니다. 본문 중간에는 삽입이 불가합니다.

이전 에디터에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만 이게 지원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는 미지수입니다. 본인 글에 본인이 후원할 수는 없더군요. 누군가 후원해 줄 때 까지 기다릴 수 밖에 없겠네요... 아마도 잘 되지 않을까요?ㅎㅎㅎ




2014.5.7. 19:47 추가


티스토리 밀어주기 HTML 소스 적용
어떤 분인지는 나타나지 않지만 누군가 이 글을 보시고 테스트삼아 해보라고 100원 후원해주셨네요. 현재 이 글에는 위젯으로 삽입된 밀어주기가 아닌 HTML 소스코드로 삽입된 밀어주기 시스템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사실 본문에서 후원 테스트를 이야기꺼낼려고 했었는데, 티스토리 밀어주기 주의사항에 보니 대가성 글에는 적립이 안된다고 하여 적지 않았습니다. 아무개님 감사드립니다. :) 아무튼 정상 작동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