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14 for MAC 구매

반응형
별로 쓸 일은 없지만 간혹가다가 쓸 일이 있는 hwp 문서들. 그리고 doc 문서들.
hwp는 어쩔 수 없이 한글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doc 문서는 MS 워드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데, 맥용 MS 워드의 퀄리티는.... 일반 메모장보다도 못하다고 생각될만큼 많은 문제점들이 있어 보인다.

기존 맥용 한글 2006이 있었고, 울며 겨자먹기로 그 제품을 사용하다가
도저히 사용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에, 한글 문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부득불 패러럴즈를 구동하여 윈도우즈 환경에서 작업해오곤 했었다.
그러다가 처음 한글 2014가 나왔을 때, 쌍수 들고 환영했었지만 비싼 가격 + 윈도우즈용에 비해 많이 부족한 기능들, 각종 버그들 등으로 구매를 망설이다가 세월이 흘렀다.

그러다가 이번에 큰 마음먹고 구매.


1대의 MAC에 설치가 가능한 제품군의 가격이 6만원 정도하는데,
체험판도 없고, 앱스토어 버전도 아직 없는 상황이라 조금 더 망설여지긴 했지만, 그래도 한 번 사두면 계속 쓸 수 있을 것이란 희망으로 덜컥 사버렸다.

며칠 사용해 본 결과로는,
고급 기능이 아니라 일반 문서작업같은 경우 큰 문제없이 사용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hwp 문서 뿐만 아니라 골치거리였던 .doc 문서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을 것 같다.

한 달에 많아봐야 2~3번 hwp를 쓰는 경우인데, 여기에 6만원을 투자하는게 과연 옳은 선택인가는 아직도 의문.
하지만 일단 돈 주고 구매한 것이니 잘 사용할 생각을 하는게 맞아 보인다.


한컴 홈페이지에서 서포터즈로 가입하면 5% 할인을 해주고,
또 무슨 문화지킴이인가 거기에 회원가입하면 5%를 할인해주길래,
총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했다. 애초에 할인할 때 샀더라면 좀 더 싸게 살 수 있긴 했었겠지만... 이미 늦은 일.

한글 2014 for mac 구매 후 한글뷰어 for mac은 삭제. 이제 뷰어 따윈 필요없으니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