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14 for MAC 구매

반응형
별로 쓸 일은 없지만 간혹가다가 쓸 일이 있는 hwp 문서들. 그리고 doc 문서들.
hwp는 어쩔 수 없이 한글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doc 문서는 MS 워드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데, 맥용 MS 워드의 퀄리티는.... 일반 메모장보다도 못하다고 생각될만큼 많은 문제점들이 있어 보인다.

기존 맥용 한글 2006이 있었고, 울며 겨자먹기로 그 제품을 사용하다가
도저히 사용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에, 한글 문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부득불 패러럴즈를 구동하여 윈도우즈 환경에서 작업해오곤 했었다.
그러다가 처음 한글 2014가 나왔을 때, 쌍수 들고 환영했었지만 비싼 가격 + 윈도우즈용에 비해 많이 부족한 기능들, 각종 버그들 등으로 구매를 망설이다가 세월이 흘렀다.

그러다가 이번에 큰 마음먹고 구매.


1대의 MAC에 설치가 가능한 제품군의 가격이 6만원 정도하는데,
체험판도 없고, 앱스토어 버전도 아직 없는 상황이라 조금 더 망설여지긴 했지만, 그래도 한 번 사두면 계속 쓸 수 있을 것이란 희망으로 덜컥 사버렸다.

며칠 사용해 본 결과로는,
고급 기능이 아니라 일반 문서작업같은 경우 큰 문제없이 사용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hwp 문서 뿐만 아니라 골치거리였던 .doc 문서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을 것 같다.

한 달에 많아봐야 2~3번 hwp를 쓰는 경우인데, 여기에 6만원을 투자하는게 과연 옳은 선택인가는 아직도 의문.
하지만 일단 돈 주고 구매한 것이니 잘 사용할 생각을 하는게 맞아 보인다.


한컴 홈페이지에서 서포터즈로 가입하면 5% 할인을 해주고,
또 무슨 문화지킴이인가 거기에 회원가입하면 5%를 할인해주길래,
총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했다. 애초에 할인할 때 샀더라면 좀 더 싸게 살 수 있긴 했었겠지만... 이미 늦은 일.

한글 2014 for mac 구매 후 한글뷰어 for mac은 삭제. 이제 뷰어 따윈 필요없으니까.

반응형

댓글(9)

  • 2014.06.01 19:47 신고

    오랫만에 찾아뵙습니다 ^^ 잘 지내셨죠?

    맥용 한글 반가운 일이지만 현재는 아래한글을 쓸일이 잘 없어서 구매를 보류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궁금하것 있습니다. 시언님은 약 1년반정도 전에 스크리브너를 사용하신다고 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은 검색을 통해 시일을 계산 ㅎㅎㅎ )

    현재 스크리브너가 20$로 할인행사 중이라 1년이 넘는 시간을 사용해 오신 시언님의 의견은 어떠신가 싶어 여쭤봅니다.

    그만한 가치와 효용성, 그리고 편리함을 느끼면서 현재도 사용중이신지~ 조언 좀 부탁드릴께요 ^^

    • 2014.06.01 21:01 신고

      안녕하세요? 소중한 시간님.
      저 역시 할인 소식을 접했네요.ㅎㅎ 원래 할인을 잘 안하는 앱이라 좀 더 관심이 가긴 합니다.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근래에는 워낙 최적화된 앱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최근에 스크리브너 활용도는 많이 떨어졌습니다.

      스크리브너 특유 기능인 코코보드 기능 등은 가끔씩 필요할 때가 있긴 합니다만... 저는 주로 칼럼이나 에세이, 정보성 위주의 실용문을 작성하는 타입이다보니... 스크리브너보다 좀 더 경량화된 앱들을 주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방대한 데이터 수집과 다양한 링크 등 좀 더 고급화된 글쓰기엔 스크리브너 만한 녀석이 없긴 할 것 같습니다. 저는 그정도로 높은 수준의 기능들이 많이 필요없다보니.... 결과적으로 요즘에는 안쓰고 있네요.

      제 생각엔,
      어떤 글을 쓰느냐, 어떤 글 위주로 작성하느냐에 따라 결정해야 될 문제로 보입니다.^^

    • 2014.06.01 22:13 신고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

      저 역시도 전문화된 글은 전혀 작성하고 있지 않다보니 시언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혹시 경량화된 앱으로는 어떤것을 사용하시는지 좀 여쭤봐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 2014.06.01 22:39 신고

      주로 마크다운 에디터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글은 위지윅에서 바로 쓸 때도 있지만 대부분 마크다운으로 마크업 하는 방법을 사용 중입니다. 무료 프로그램 MOU를 주력으로 사용 중이네요~
      http://namsieon.com/1654
      http://namsieon.com/1629

      칼럼이나 에세이는 율리시스라는 맥용 앱을 사용 중인데, 율리시스도 마크다운 기능이 있긴한데... 저는 그냥 율리시스의 디자인이 좋아서... 일반 워드프로세스처럼 글만 쓰는 용도로 사용 중입니다.^^

    • 2014.06.02 08:46 신고

      햐.. 덕분에 MOU 라는 좋은 프로그램 알게 되었네요!
      근데 작성한 마크다운 문서를 HTML로 EXPORT 하면 그걸 그대로 티스토리 글쓰기 HTML 형식으로 붙여넣으면 잘 붙나요? 깔끔하게? ㅎㅎ

    • 2014.06.02 08:54 신고

      export 말고 클립보드에 HTML을 전체 copy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커맨드+쉬프트+C

      블로그에 적용된 CSS에 따라 콘텐츠가 디자인됩니다. 테스트해보세요.^^

    • 2014.06.02 16:28 신고

      오우! 감사합니다~ 문법만 조금 외우면 편하게 쓸 수 있을것 같아요!

  • 2014.06.03 10:21 신고

    한글의 약진을 기원합니다.

  • 2014.06.14 05:00 신고

    6만원이라니 너무 비싸요. 2만원만 되어도 생각해볼텐데... 윈도우용 한글 홈에디션은 3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고 가격도 39000원이었는데 말이지요. 좀 불편해도 한글은 그냥 데탑에서 쓰기로 했어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