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 클라이언트의 요청은 서블릿이 이렇게 실행합니다!

반응형



 JSP, 서블릿, 웹 컨테이너, 그리고 웹 서버와 클라이언트 관련 글을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이전 글에 언급했지만 클라이언트의 요청은 서블릿이 스레드를 만들어서 실행합니다.
즉, 요청을 받은 컨테이너는 서블릿을 인스턴스화 하고 스레드를 만들어 실행하는 것이지요.
[Programing/JSP & Servlet] - 서블릿의 일생과 생명주기


그렇다면 클라이언트의 서로 다른 요청은 서블릿이 어떻게 처리할까요?

읽기전에 손가락 한번 클릭~ >_<

고마워요 ~ Chu ~ ♥



서로 다른 요청은 서로 다른 스레드에서 실행한다!

우선 컨테이너는 서블릿 하나에 대한 다수의 요청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수의 스레드를 생성합니다.
( 다수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것이 아닙니다! )

제가 직접 그린 그림 한번 보세요 ^^;;


미적감각 결여와 능력없음으로 인해 그림이 많이 복잡하네요 ㅠ

아무튼 그림에서와 같이 서블릿은 클라이언트의 요청마다 스레드를 만들지요.
또한 스레드마다 Request , Response 객체를 생성합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요청마다 하나씩 스레드 / 스택 을 할당하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번글은 생각보다 좀 짧아졌습니다 ^^

아마 다음 포스팅은 서블릿 초기화 작업 - 에서도 좀 짧을듯 하네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3)

  • 2010.07.02 07:50 신고

    어렵고...어렵고...어렵네요..;;
    전 진짜 완전 컴맹이라..;;
    뭔말인지 하나도..;;ㅋ

    • 2010.07.02 08:20 신고

      오!!!! ㅋㅋ 반가워요 미자라지 님 ㅋㅋ
      컴맹과는 무관한 내용입니다 ^^;;
      프로그래밍 관련이라;;;; ㅋㅋㅋ

      쉬운 내용인데 제가 어렵게
      글 쓴것일수도 있겠네요 ㅎㅎㅎ

      미자라지 님 글은 정말 중독성 있는듯....ㅋ
      저도 그렇게 써야하는데 으아...

  • 발로찰리
    2015.04.10 12:36

    지금 jsp 배우고있는데 어려워요 ㅠㅠ
    근데 책이 더어려워서 책보단 이 포스팅이 1더 나은것같아요 ㅠㅠ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