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맛집 옥동 백야숯불구이 진짜 맛있는 곳

반응형

안동맛집 옥동 백야숯불구이 진짜 맛있는 곳

몇 개월전에 새로생긴 고기집 옥동에 있는 백야숯불구이. 안동맛집지도 회장님과 멋남광이랑 함께 여기에서 회식했다. 주소는 옥동이긴 하지만 옥동 중심가쪽은 아니고 삼성목욕탕 맞은편에 자리잡은 곳이다. 가게는 자리가 넉넉하고 쾌적하고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회식 장소로 안성맞춤이었다. 

삼성목욕탕 앞에 있는 백야숯불구이지만 어쨌든 옥동은 옥동이라서 2차로 이어가기에도 좋으며 무엇보다 고기가 진짜 맛있는 안동맛집이다. 고기 퀄리티가 훌륭하고 밑반찬 구성이 알찬 곳이다.


백야숯불구이 입구. 삼성목욕탕 앞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인생은 고기서 고기라고 한다.


영업시간. 오후 3시에 오픈하는게 좀 독특하다. 매주 두번째와 네번째 일요일은 휴무니 참고. 자정까지 영업한다.


기본 상차림. 반찬이 꽤 많이 나온다. 어떤 고기집가면 밑반찬 거의 없어서 좀 손해보고 맛없는 경험을 하게되는데 여기는 그렇지 않다. 밑반찬 맛도 우수한 편.


전, 마늘, 쌈장, 멸치, 두부, 샐러드, 기타 등등 밑반찬 진짜 많이 나온다.


백야숯불구이 메뉴판. 여기는 한우고기와 돼지고기를 함께 파는 곳이다. 돼지모듬에 목살이 빠져있는게 인상적이다. 사실 내가 목살을 안좋아해서 이 구성은 아주 마음에 들었다. 구워 먹는 치즈는 안동 고깃집에서는 최초 인 것 같은데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완전 맛있었다. 


육회는 안먹어봐서 평가가 어렵고, 한우 갈비살과 차돌박이, 돼지모듬과 삼겹살, 구워먹는 치즈, 그리고 물냉면과 비빔냉면, 소면, 공기밥, 김치찌개랑 된장찌개…를 먹었다. 회식에 이정도는 다들 먹잖아?


먼저 스타트는 소고기! 그것도 국내산 한우! 한우갈비살인데 퀄리티가 와… 대박이었다 진짜


딱봐도 퀄리티 좋아보이는 고기들.


딱 먹기 좋은 사이즈로 나온다.


화력이 준수한 불판에 소고기를 굽는다. 소고기는 살짝만 구워서 먹어야 육즙이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으므로 빠르게 구워 먹어본다.


살살 녹는군.


최근에 먹었던 고깃집 중에서 진짜 제일 맛있었다. 밑반찬들도 훌륭해서 고기를 질리지않고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 직원분들도 무척 친절하다.


한우 갈비살은 너무 맛있어서 진짜 잘 팔렸다. 금세 동이난 상황.


한우만으로 배를 채우고 싶지만 삼겹살도 먹어보고 싶어서 돼지고기로 전환! 불판을 바꿔준다.


삼겹살 등장


삼겹살 퀄리티도 몹시 우수하다. 이건 돼지모듬으로 뒤에 항정살과 가브리살이 함께 나오는 구성이다.


두툼한 사이즈의 삼겹살이라서 식감이 뛰어나고 맛도 일품이었다.


불판에 올려 구우면 되는데 흐름이 끊기면 안되므로 계속 구워야한다.


계속 굽는다.


불이 쎈 편이라서 고기도 잘 익었다.


맛있게 잘라서 먹으면 되는데 삼겹살도 와~~~ 너무 맛있다.


상추 쌈 싸먹을 때에는 고기 한점이 아니라 막 두 점 세 점씩 싸먹으면 더 맛있다.


고기를 어느정도 먹고 구워먹는 치즈에 도전해본다. 처음 먹는 경험이다.


뭐 타지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나는 타지에서도 먹어본 적이 없어서 이번이 처음이다. 고기랑 치즈가 과연 잘 어울릴려나?


치즈를 노릇노릇하게 구운 다음


아무것도 곁들이지 않고 고기와 함께 먹어봤다… 엄청 맛있군. 그 특유의 쫄깃하면서도 고소하고 고기의 육즙과 고기의 깊은 맛이 어울리는… 하… 이건 진짜 직접 먹어봐야 설명이 가능하다.


치즈 맛있어서 계속 구워 먹었다. 고기보다 더 맛있는 치즈.


여기를 밥을 주문하면 된장찌개 또는 김치찌개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는게 장점이다. 고기집인데도 식사류의 구성이 알차다.


된장찌개


김치찌개.


각 찌개마다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있고 맛도 개운한 편이라서 고기랑 잘 어울리며 밥도둑 그 자체.


소면. 양 보소?


기대하지도 않았던 소면이 시그니처였다!!! 고소한게 진짜 맛있었다. 안동맛집지도 회장님 베스트 픽!


비빔냉면과 물냉면도 놓칠 수 없는 메뉴들이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구성은 맨밥에 고기+쌈장 조합. 여기에 마늘이 들어가도 괜찮다.


크… 배불러도 계속 들어가길래 계속 먹었다.


고기집이니까 후식도 고기 ㅋㅋㅋ 차돌박이 주문해봤다.


개인적으로 차돌박이를 무척 좋아해서 어디 맛있는 곳 없나 찾고 있었던 시기였는데 여기 불도 쎄고 차돌박이 퀄리티도 진짜 좋아서 앞으로 차돌박이 구이를 먹을 땐 여기로 계속 갈려고한다. 진짜 맛있었다.


차돌박이는 술 안주로도 제격이라서 다음에 또 가서 술 자리로 차돌박이만 먹어볼까 싶다.


배 터지기 직전까지 먹고 나왔던 회식 시간. 너무 맛있었고 기억에 남는 곳이다. 최근에 먹었던 고기집 중에서 단연 으뜸. 밑반찬 구성과 식사류의 다양함, 된장찌개와 김치찌개를 선택할 수 있고 소면이 정말 맛있었던점, 자리가 많고 넓은 테이블들 등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가게다. 앞으로 단골로 자주 갈 예정. 추천!


업체로부터 원고료와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