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안동편 선지국밥집 안동 옥야식당

반응형

수요미식회 안동편 선지국밥집 안동 옥야식당

예고편에 따르면 수요미식회 안동편에는 간고등어, 찜닭, 국수(국시, 선지국밥 등이 나온다. 뭐 간고등어나 찜닭, 국시는 워낙에 방송에 노출이 많이된터라 사실상 어딜가도 방송에 안나온 식당이 없는 수준이다. 요즘에는 안동이 미식의 도시로 불리는데 특히 최근들어 방송사에서 자주 안동을 찾고있다. 얼마전에 진성식당이 나왔고 그전엔 신촌마늘족발보쌈집…

뭐 아무튼 너무 자주 안동에 오시는거 아닌가 싶다. 간고등어와 찜닭, 국시는 많이 나왔으니까 그대로 두기로하고 이번 수요미식회에서 눈여겨볼 곳은 선지국밥집인 신시장 옥야식당이다. 선지국밥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사실 에전부터 방송에 왕왕 나왔던 곳이기도 하다. 


안동에서 선지국으로 가장 유명한 식당이며 그만큼 역사도 오래되었다. 나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곳인데 특히 술 먹은 다음날 해장할 때 죽여준다.


신시장이라는 곳이 전통시장이다보니까 주차가 다소 불편하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현대식이진 않지만, 옥야식당처럼 맛있는 식당들도 곳곳에 있어서 방문할 목적이 있다면 괜찮은 곳이기도 하다.


방송은 2월 20일 수요일. 촬영은 1월 초에 했다고 전해들었는데 방송까지는 한참 걸리네. 아무튼 방송되면 그래도 좀 사람이 많아지기 때문에 가실분들은 그전에 가시는게 좋을 듯.


홀에서 먹는걸 추천하고싶다. 맛있는 김치와 시원한 깍두기, 그리고 마늘양념 풀어서 얼큰하게 한사발 할 수 있다. 하지만 포장도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