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년 블로그 계획을 세워 봤습니다!

반응형



티몰스의 랩하는 프로그래머 블로그도
2011년 블로그 운영 계획을 세워 보았어요!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벌써 년차로는 3년차이고, 개인적으로 본격적으로 했다고 느낄만한 년차는 이제 2년차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개인적으로나 블로그적으로나 많은 일들이 있었고, 또 앞으로 더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벌써부터 너무너무 설레이는데요,

그전에 뒤를 되돌아보며 결산을 해보면 조금 더 정확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좀 더 계획성있고 착실하게 블로그를 하려면 계획을 세워보는것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초라한 블로거지만 계획은 이루어질 수 있는 일들이기 때문에 도전해 봅니다!


▣ 소셜네트워크 칼럼을 운영하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화두되고있는 소셜네트워크 칼럼을 써볼까 합니다.
가장 기초적인 가입방법 부터 사용법 - 여러가지 팁 - 그리고 뉴스성 글들 까지 소셜네트워크에 관련된 글들을 꾸준히 써볼까 합니다.
아직은 생소하다고 느낄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및 소셜과 연관된 것들과,
제가 약 1년동안 직접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사용해오면서 느꼇던 생각들도 함께 적어보려합니다.



▣ 방문자 수를 현재의 2배까지 늘려보려 합니다.
현재 대부분 검색유입으로 꾸준히 하루에 약 1000 명 정도의 방문자가 있는 상태입니다. 2달 전까지는 약 1500 명 정도의 방문자가 있었는데 한동안 블로그 관리를 못햇더니 계속 떨어지고 있는 추세이지요. 역시 블로그는 관리를 잘 해야 할 것 같아요.
어쨋거나 최종목표는 일 방문 3000 명 이상을 달성해 보고 싶습니다.
불가능한 숫자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사실 방문자 카운터에 그다지 연연하지 않는 블로거였는데, 저도 사람이다가 보니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더라구요... 자꾸만 쳐다보게 되고.....^^;;
방문자를 늘리려면 당연히 글도 많아야하고 컨텐츠도 좋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전보다 더 좋은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자기최면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 이전의 블로그에 있던 모든 글들을 재정비 합니다.
사실 따끈따끈한 포스트 보다는 꽤 시간이 지나서 그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많으시지요. IT  관련 글들을 쓰다가보니 ,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난 뒤에는 깨진 링크나 이미 해결된 문제를 지적하고있는 글들도 있습니다.
혼란의 여지를 없애기 위해 2009 ~ 2010년 에 작성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을 재점검 하려고 합니다.
포스트는 약 400개 정도가 있는데, 그 중에서 일기성 포스트, 기타 수정이 필요없는 포스트 등을 빼고나면 많지가 않을것 같아서 귀찮지만... 해야겠습니다.



▣ 프로그래밍 정보를 지속적으로 발행합니다.
이전까지 프로그래밍 . 특히 서적이나 정보가 부족한 안드로이드 개발 관련 포스트로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셧으며, 그것들로 인해 제 방문자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한동안 개발에서 멀어져서 포스팅 하지 못했었는데 이제는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 정보를 목마른 사슴이 물을 찾듯 오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매월 / 매 분기 블로그 결산을 잊지 않겠습니다.
사실, 오늘 처음으로 블로그 결산을 해봤는데요,
이전까지는 다른분들이 왜 이걸하나... 궁금했었는데 직접 해보니 색다른 재미가 있더라구요! 지난 기간들을 되돌아 볼 수도있고 재조명 할 수도 있고요.
이제는 잊지않고 매월 / 매 분기 별로 블로그 결산을 꼭! 해야겠어요~



▣ 수익형 모델을 접목해볼까 합니다.
블로그에서 정보도 제공해 주며, 소액의 돈도 벌 수 있다는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주객전도가 되어서 완전 알맹이 포스트는 없고 광고포스트만 넘쳐나는 블로그도 있지만 그런분들은 소수일 따름이지요.
물론 저도 애드센스를 포함하여 몇몇가지 광고를 덕지덕지 붙여놓긴 했습니다만,
수익률이 0 이거든요.ㅎ 0에 가까운 것도 아니고 그냥 0 이에요!! ㅎㅎ
용돈이나 책값 정도는 대체할 수 있을것 같아서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또 이런것들이 제가 블로그를 더 오래도록 , 더 많이, 글 쓰기에 탄력을 줄 수도 있을것 같아서 , 잘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지만 해봐야 알겠죠 ~^^?



▣ 책 서평 리뷰를 월 3건 이상 등록할것입니다.
책 읽는것은 좋아하는데, 다 읽고나면 왜이렇게 리뷰를 올리기 싫었던 걸까요?
이제는 꼬박꼬박 잊지않고 매월 3건 이상의 책 리뷰를 쓸 것입니다.
그럴려면 한달에 책 3권은 제가 직접 읽어야 되니, 여러모러 좋겠네요 ^^;



▣ 마지막으로, Keynote 프레젠테이션 정보도 제공해 볼까 합니다.
이건 그냥 예정인데요. Keynote 로 프레젠테이션 하면 협상률이 30% 상승한다는 루머도 있을정도로 꽤나 매력적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하는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 아직까지는 Keynote 와 관련된 국내서적이 없고, 파워포인트랑은 다른부분이 있어서 어렵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제가 처음에 그랬으니까요 ~
저도 완벽하게 할 수 있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저도 공부하면서 기록해 나가는 방식으로 할까 합니다.


휴~ 쓰고나니 엄청 많네요 !!
이 많은걸 다 할 수 있을까도 의심스럽고, 머릿속 메모리가 오버클럭되서 버버벅 되는 소리가 들립니다 ㅠ

어쨋거나 이런 계획들을 하나씩 준비해서 차근차근 진행한다는 것 자체가 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 이거 출력해서 벽에 붙일까.... 심각하게 고민중이랍니다~







반응형

댓글(17)

  • 2010.12.31 17:32 신고

    Keynote 언제 한번 사용해보고 싶은데 그냥 PP 쓰고 있습니다.
    일일 방문자 1000명이라니 부럽네요. ㅠㅠ

    • 2010.12.31 17:36 신고

      대부분 인스턴스 성 방문자 들이 많습니다~
      예를들어 프로그래밍 명령어 한개 때문에 들어왓다가 적용해보고 작동이되면 바로 꺼버리는.....^^;;

      페이지에 오래머물게 할 만한 것들을 찾고있는데 특성이란게 또 잇어서 쉽지가 않군요 ㅠ

  • 2010.12.31 17:40 신고

    좋은 결심이네요^^
    저는 초보 티스토리 블러커인데 역시 티스토리블러그는 개인적으로 느낌이나
    계획등을 발표하는 하나의 장도 되고
    이웃분들과 감성의 글을 나눌 수 있는 그런 매력이 있네요^^

    • 2010.12.31 17:52 신고

      네 ^^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또 티스토리만의 매력이 있겠지요 ㅎㅎ
      자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 2010.12.31 18:53 신고

    훔...저것이외에도....옥상 빗자루질하기....고추심기....부추파종...상추따먹고....ㅋㅋ엄청 바쁜걸요? ^^

  • 2010.12.31 20:51 신고

    우연히 지나가다가 들렸습니다. 저도 한번 2011년 다짐을 세워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2010년 수고하셨습니다. 2011년에도 좋은 자료 기대할께요. 앞으로 가끔 들리도록 하겠습니다.

  • 2011.01.08 23:37 신고

    와~1일방문자3000명이라~멋지시네요^^ 매월책3권읽으랴 예전글수정하랴2011년눈코뜰새없이바쁘겠는걸요?화이팅입니다^^

    • 2011.01.08 23:38 신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키려고 노력중인데 벌써부터 숨이...차네요 ^^;;
      많이 도와주세요~!

  • 2011.01.09 14:16 신고

    와~ 엄청난 계획이네요^^
    이웃을 100명이상으로 늘리는것도 목표에 추가해보심이

  • 2011.01.09 14:30 신고

    블로그 신년계획 플러그인도 있던데요 ? ㅎㅎ
    한번 해보세요 ^^

  • 2011.01.21 14:05

    비밀댓글입니다

  • 2013.02.21 05:56

    이이 문서에서 시간에 몇 가지 흥미로운 지점은 있지만 내가 그들의 마음 중심을보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몇몇 유효 기간은하지만 더 이상 조사 때까지 기다 의견이 소요됩니다. 좋은 기사 감사하고 더 싶어요! 피드 버너뿐만 아니라에 추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