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외화입금 받기 위한 우리은행 외화통장개설기(1)

반응형

NH투자증권 외화입금 받기 위한 우리은행 외화통장개설기(1)

지난번 주식투자를 목적으로 NH투자증권의 나무에서 CMA 계좌를 개설하였고 QV 앱과 수수료 비교 글을 작성했었다. (NH투자증권 나무MTS 와 QV MTS 거래 수수료 비교 https://namsieon.com/4613)

국내 주식 뿐만 아니라 달러가 조금 남는게 있고 구글 애드센스 등으로 가끔 달러 송금을 받는게 있는지라 이걸 어떻게하면 가지고만 있는게 아니라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다.

괜찮았던 아이디어는 달러를 해외주식에다가 투자하자는 거였다. 달러를 가지고만 있는게 아니라 이럴바엔 차라리 해외주식에다가 투자해서 해외주식거래도 경험을 해보고 싶었다.

국내에서 비대면으로, 그것도 나무 앱에서 개설한 CMA 계좌로 달러를 입금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여 이리저리 알아보았지만, 마땅한 답을 찾지는 못했다.

NH 나무앱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외화를 입금받을 수 있도록 어떻게하면 할 수 있는지 물어보니 계좌로 직접 입금받는게 아니라 가상계좌를 만들고 이 가상계좌에 입금하는 형태로 할 수 있다고 하여 외화거래가 가능한 가상계좌를 만들었다.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만들었다. 그러면 이제 이렇게 새로 만든 외화가상계좌에 달러를 입금을 하여야하는데 통장이 없이는 입금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기존에 애드센스를 수령하던 SC은행의 외화계좌를 살펴봤는데, 안타깝게도 출금계좌 등록이 안되어있어서 현재로서는 달러 자체로는 입출금이 안되는 상황이다. 이건 나중에 지점을 방문해서 출금계좌 등록을 해야한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입금할 경우 타행이라 수수료가 들어갈 것이다. 그러면 가장 좋은 방법은 달러를 송금받은 후 이 달러를 다시 우리은행가상계좌로 보내기 위해서는 우리은행 외화계좌가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은행 안동지점으로 가서 외화계좌를 만들었다.


통장은 만들었는데 인터넷뱅킹 등록을 못했다. 왜 이런고하니 인터넷뱅킹 등록을 하려면, 원화 통장이 있어야한다고 한다. 그런데 불과 며칠전에 나무앱에서 CMA계좌를 만들었던터라 원화 통장은 금융거래제한 어쩌고 저쩌고 때문에 20영업일 이후에 만들 수 있는 상황이었다. 따라서 현재는 우리은행에서 외화통장을 개설하였지만, 인터넷뱅킹 등록을 못하였기 때문에 자유로운 입출금이 안되는 상태다. 20영업일 이후에 다시 가서 원화 계좌를 만들고 인터넷 뱅킹을 등록해야한다. (나는 우리은행 거래가 처음이라 계좌가 없어서 그렇고 다른 분들은 그냥 가서 만드시면 될 것 같다)

우리은행 계좌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면 나중에 달러를 이쪽으로 몰아 넣을 생각이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를 받는 통장도 SC제일은행에서 이쪽으로 옮겨야되나 고민하고있다. 즉, 애드센스를 수령할 때 들어가는 수수료 VS 외화 타행이체로 들어가는 수수료의 싸움이 되어버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