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구꽃이 만개한 안동 임하면 살구마을 살구꽃길

반응형

살구꽃이 만개한 안동 임하면 살구마을 살구꽃길

  • 촬영 장소 : 안동 임하면 살구마을 살구꽃길
  • 촬영일 : 2020년 3월 29일 오후
  • 10-18mm 광각렌즈, 캐논 32mm 1.4 단렌즈

이 곳은 아주 오래전에 우연하게 발견한 장소인데 가는 길을 찾기가 매우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 안동에서는 추월 마을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지만 옛날에는 살구마을이라고 불렸을 것으로 보인다. 이 곳 이름이 살구꽃길일 정도로 살구꽃이 많이 식재돼 있는 장소이며 안동의 숨은 명소 중 BEST에 속하는 곳이다. 3년동안 살구꽃 만개를 촬영하기 위해 여러차례 시도하였으나 타이밍을 못맞춰서 실패했었는데 드디어 이번에 성공하게 되었다.


살구꽃 만개 장면은 보기 드문 귀한 장면이다. 살구 농장을 운영하는게 아닌 이상에는 말이다. 벚꽃이나 개나리, 진달래, 유채 등은 지자체에서도 식재하고 관광 목적으로도 식재하지만, 살구꽃은 그렇지 않다보니 보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


생김새는 벚꽃이나 매화와 닮았고 나무의 크기나 모양은 매화에 가깝다. 차이점을 알아보기가 쉽지 않지만 살구꽃 특유의 아름다운 풍경은 너무나도 아름다워 봄을 느끼게 한다.


살구꽃은 어떨때는 매화와 비슷하게 피었다가 또 어떨때는 벚꽃과 비슷하게 피었다가 그 사이에 피었다가 이러는 모양이다.

빨리 피고 빨리 지는 살구꽃. 안동 임하면 살구꽃길에서 살구꽃 특유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겨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