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에 물통 케이지 다는법

반응형

아 진짜 ㅋㅋ 이번에 로드자전거 메리다 스컬트라 100에 물통 케이지를 직접 달면서 느낀점은 뭐냐면 ㅋㅋ 내가 얼마나 자전거에 대해 모르고 얼마나 기계치이고 얼마나 바보같은지다. ㅋㅋㅋㅋ 자전거에 물통 케이지 다는거 알고나면 진짜 간단한건데 모를땐 진짜 아무리 봐도 모르겠더라고.

일단 달긴 달았다. 처음에 달줄 몰라서 ㅋㅋ 친구보고 공구함 들고오라고해서 공구함 가진 친구에게 부탁해서 달라달라고 얘기하려고 했는데 친구가 좀 바빠서 며칠 미뤄지다가 하도 답답해서 내가 직접 해봤는데 ㅋㅋ 

 

케이지 달기 전에는 모양이 이렇게 돼 있다. 웃긴게 나사 암놈처럼 생겼고, 물통 케이지를 사면 또 나사를 주기 때문에 ㅋㅋ 나는 그냥 여기에다가 바로 꽂아야한다고만 계속 생각해버림... 그런데 아무리봐도 입구는 육각이고 안쪽을 살펴봐도 홀이 없어서 이게 나사가 들어가나? 이런 생각만 하고 실제로 드라이버로 돌려 끼워봐도 안들어간다. 그래서 뭐지 하면서 이 위에 그대로 꽂으려고 온갖 노력을 해봐도 실패 ㅋㅋㅋ 될리가 있나 ㅋㅋ

 

진짜 알고봤더니 여기 이게 피스 암놈이 아니라 뚜껑같은거였음....ㅋㅋㅋㅋ 이걸 육각렌치로 돌려 빼면 바로 암놈이 나온다. 그러면 물통 케이지에 있는 피스를 살살 돌려서 박으면 완벽. 아 ㅋㅋ 이렇게 쉬운데도 모르니까 진짜 한없이 모르겠고... ㅋㅋㅋ 진짜 현타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