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순정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안나올 때 해결법(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반응형

평소 잘 운행하고 있던 차량이고 아무것도 만진게 없는데 어느날 갑자기 내비게이션에서 음성 안내가 나오지 않았다. 과속 방지 구역에서 원래는 음성으로 안내를 해주고, 길 안내도 예를들어 500M 앞에서 우회전하라 이런식으로 알려주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안내 음성은 하나도 없고 그냥 '띠롱'거리는 소리만 난다. 이상해서 여기저기 만져봐도 원인을 몰랐고... 그래서 관련 카페에 문의를 남겼는데 비슷한 경험을 하신분들이 많이 계셨다. 댓글로 달린걸 토대로 읽어보니, 내비게이션의 음성이 음소거가 돼 있었다고 하고, 그걸 풀어주면 해결된다고 했다.

그래서 내비게이션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서 일반으로 들어간 다음,

 

시스템 음량에서 기능별 음량을 조절해보기도 하고 아무리 찾아봐도 음소거 된 것을 찾을 수가 없었다. 음성안내에 익숙해져 있다가 음성안내가 안나오니 불편한 느낌도 많이 들고 한 번은 길을 놓쳐서 뺑뺑 돌아가기도 했다. 그래서 조금 더 찾아봤는데 알고봤더니 해결책이 다른곳에 있었다.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지 않고, 지도 화면상에서 왼쪽 메뉴에 있는 Nav라고 적힌 스피커 버튼을 눌러서 해결할 수 있었다. 여기에 있는 음성이 음소거가 돼 있었던 것! 아무것도 만진게 없는데 자기 마음대로 음소거를...;;; 

 

그런데 이 메뉴가 평소에는 가려져 있기 때문에 메뉴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열은 다음 Nav 버튼을 눌러야한다. 들어가보니 진짜 음소거가 돼 있더라... 음소거 풀고 바로 원상복귀 되었다. 며칠간 괜히 고생만 했다 ㅠ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