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풍림아이원 리버파크 아파트 모델하우스 방문기 1차

반응형

 

현재 안동 강변 펠리시아 아파트 옆에 보면 풍림아이원 리버파크 아파트 모델하우스가 들어서있고 화한도 엄청 세워져 있더라. 얼마전에 공사하는걸 봤는데 이번에 다시 오픈한 것 같다. 지나가다가 불 켜져 있길래 가보았다. 오늘 날짜 기준(2020년 12월 21일 월요일)으로 방문했을 때, 아직 공사가 덜 끝나서 오픈 전이며 공사가 마무리되는 12월 말 또는 1월 초에 정식으로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고 한다. 따라서 지금은 가봤자 어차피 집 구경 못한다. 그리고 코로나 등으로 인해 예약제로 방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안동 용상에 들어설 풍림아이원 리버파크 아파트는 공지된 관련 서류를 보면, 전용 19평 118세대, 전용 23평 578세대, 전용 26평 139세대로 구성돼 있다. 전체 세대수 835세대로 규모 있는 대단지 아파트다. 건폐율이랑 용적률도 괜찮은듯. 안동에서 근래에 분양하는 아파트 중 대단지인 아파트라서 시민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듯 하다. 분양가는 아직 모른다. 모델하우스 오픈해야 알 수 있을듯.



원래 대명루첸 리버파크라는 이름으로 들어설 예정이었지만, 최근에 풍림아이원 리버파크로 이름이 바뀌었다. 건설사는 같다. 대명수안으로 돼 있는데, 2018년 기사를 보면, 대명종합건설이 풍림을 인수했기 때문에 같은 회사이므로 그냥 아파트 이름만 바뀌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라고 광고하고 있어서 보니까 지하 2층까지 뚫는 계획이 세워져있고 주차대수는 1,105대로 세대당 1.3대 정도 주차 가능할 것 같다. 지상은 최고 21층까지 올린다. 

사용검사 예정일이 2023년 5월 말경으로 돼 있어서 지금으로부터 약 2년 반 정도 공사가 들어갈 것 같다. 
아직 모델하우스를 보기 전이기 때문에 이렇다할 평가는 하기 어렵고 전문가도 아니라서 그냥 구경만 하고 오려고 했지만 못봤다. 헛걸음 하시질 않기 바라며... 모델하우스 오픈을 코앞에 두고 있는데 아직 홈페이지가 없는게 의아하다.

 

주소를 찾아보면 위치는 대략 이정도 된다. 강변쪽에 용상 e편한세상과 세영리첼 2차가 있다. 용상 e편한세상과 세영리첼 등 주변 단지에서 제일 높은 층수가 19층 이다.

실제 분양이 시작되면, 풍림아이원 + 용상 e편한세상 + 세영리첼 1차 2차를 묶어서 대단지로 구성될 것 같다. 바로 앞에 안동도서관 용상분관이랑 병설유치원, 용상초등학교가 있어서 학세권이며 가까운 곳에 길주초와 길주중이 있다. 용정교 앞 야구장쪽은 산책하기에도 좋고 자전거 길도 연결되는 곳이라서 운동하기 좋을듯? 주변에 맛집도 여러곳 있고, 아파트 단지 바로 왼쪽편에는 칼국수 맛집도 있음 ㅋㅋㅋ

 

반응형

댓글(1)

  • N
    2020.12.24 20:2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