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수익 내는법

반응형

몇 달 전, 네이버에서 유료 콘텐츠를 제공해달라는 요청을 받고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콘텐츠를 쌓아두고 홍보를 해야 그럴싸하게 보일 것 같아서 그동안 주 1회씩 열심히 글을 써서 발행하였습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의 <콘텐츠로 부자되기>라는 채널을 통해 콘텐츠 수익창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주 1회(가끔 주 2회) 글을 발행합니다. 구독 플랫폼이며 월 2,900원입니다. 첫 달은 무료 쿠폰을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한달간 충분히 채널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방구석 작가가 쓰는 졸필이겠으나, 커피 한 잔 값 정도의 읽을거리를 제공할 수는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콘텐츠를 활용한 수익 창출을 시작해보세요.

저는 이 분야에서, 이 주제로 약 10년 넘게 글을 쓰고 있고 관련 책도 여러권 출간하였습니다. 해당 주제와 관련된 강연을 1년에 약 200여회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8권의 책을 출간하였고 곧 9번째 저서가 출간될 예정인데 이러한 책들은 전부 저의 콘텐츠이며 저작권이자, 저의 수익모델이기도 합니다. 꼭 책을 통한 수익창출이 아니더라도, 여러분들도 콘텐츠를 통한 수익창출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월세 50만원 짜리 아파트를 소유하려면, 목돈이 들어가고 수 많은 세금을 내야합니다. 여러분이 블로그를 통해 월 50만원을 벌 수 있다면, 아파트를 소유하지 않고도 똑같은 수익창출이 가능하며 여기에는 취등록세나 양도세도 없고 공실 위험도 없으며, 감가상각도 존재하지 않고, 리모델링도 필요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돈을 손해볼 가능성이 제로에 가깝습니다. 하방은 닫혀있고 상방은 열려있습니다. 이때에는 여러분이 어디에 살건 관계없어서 노마드가 가능하며 단지 올바른 방향과 믿음, 그리고 약간의 시간과 약간의 노력이 필요할 뿐입니다. 

재테크의 시대에서 콘텐츠 생산은 하나의 사업이며 실제로 사업을 더 키울 수 있도록 방향을 설계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블로그 자체로 돈을 버는 전략보다는 본인의 사업을 적절하게 홍보해서 사업을 더 잘되게 만들고, 그 사업을 통해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저는 오히려 이 방법이 훨씬 부가가치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써서 수익을 창출하고 돈을 버십시오. 콘텐츠를 만들고, 생산하십시오. 콘텐츠를 소비하는 소비자로만 남지말고,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동시에 소비하는 콘텐츠 프로슈머가 되십시오. 

콘텐츠는 수익화가 가능하며 하나의 자산입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은 특별한 재능이 없는 일반인이 가장 빠르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곳이지만, 경쟁자는 여전히 너무나도 없어서 예전에도 블루오션이었고, 지금도 블루오션입니다. 

자신의 생각을 세련된 방식으로 표현하는 일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글을 쓰고, 사진을 찍고, 영상을 만들고, 그림을 그리고, 음악을 제작하고, 다른 사람에게 정보 또는 재미 또는 감동을 제공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원하는걸 얻게 됩니다.

<콘텐츠로 부자되기>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에서는 평범한 개인이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고 싶을 때, 시스템과 트렌드를 이해하고,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는 다양한 방법들과 전략들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에서 참고할만한 인사이트도 글에 담고 있습니다. 

<콘텐츠로 부자되기> 채널에서는 기존에 브런치나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이야기하지 않았고, 오프라인  강연이나 책을 통해 이야기했었던 핵심 인사이트도 함께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제 카카오 브런치에는 글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압도적 감사합니다. 

https://contents.premium.naver.com/contents/money

 

콘텐츠로 부자되기 :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일반인이 콘텐츠로 부가 수익을 창출하는 다양한 방법들과 비즈니스 마인드의 콘텐츠 마케팅 기법들을 소개합니다.

contents.premium.naver.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