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긴급전화 의료정보 입력하는 방법

반응형

긴급한 상황에서는 휴대폰의 잠금화면에서 접근할 수 있는 비상연락처와 의료정보가 생명을 살릴 수도 있습니다. 응급상황을 미리 대비하는건 좋은 습관인 것 같아요.

휴대폰에는 긴급전화 기능이 있고 요즘 스마트폰에는 긴급전화와 관련되어 응급상활 발생시 활용할 수 있는 의료정보 등록 및 긴급연락처를 등록해두는 기능이 있습니다. 핸드폰과 지갑 등에 부모님 또는 배우자 또는 친한 친구의 연락처를 남겨두는게 좋습니다.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태에서는 병원에 실려갔을 때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긴급전화칸 왼쪽에 보면 의료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 미리 자신의 의료정보를 등록해두면 응급상활 발생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연락처 앱 - 제일 위에 있는 자기 이름을 클릭 하고 제일 아래쪽으로 내리면 의료정보 및 긴급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의료정보를 추가하면 잠금화면에서도 다른 사람이 나의 의료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최초 발견자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이 내 정보에 접근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설정해야하는데요. 저는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다고 하더라도,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더 빨리 조치를 받는게 좋다고 봅니다.

 

위 이미지처럼 대충 이런식으로 혈액형을 비롯해 기타 사항, 알레르기 현황, 복욕중인 약, 건강 상태 등을 간단하게 적어주면 되겠습니다.

 

더불어 긴급 연락처도 함께 등록해줍니다. 긴급 연락처 그룹원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부모님이나 배우자, 가장 친한 친구 또는 가장 빠르게 연락을 할 수 있는 사람을 등록해주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