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봉정사 맛집 별천궁 매운돼지갈비찜정식

반응형

안동 별천궁은 안동 문화유산인 봉정사쪽에 있는 유명하고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입니다. 간고등어정식, 산채비빔밥, 매운돼지갈비찜정식 이렇게 3개가 시그니처 메뉴인 곳입니다. 여기는 예전에도 제 블로그에 몇 번 소개한적이 있었던 식당인데요.

 

안동 봉정사 맛집 별천궁 간고등어+매운돼지갈비찜 정식

안동 봉정사 맛집 별천궁 간고등어+매운돼지갈비찜 정식 안동 봉정사로 가는 길목에 있는 별천궁. 나는 여기가 맛집인줄은 몰랐었는데 가보고나서 맛집인걸 알았다. 봉정사 인근으로 자주 가는

namsieon.com

 

지금은 네이버 지도랑 설명에는 메뉴 가격이 13,000원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최근에 가격이 인상되어 지금은 14000원입니다. (2022년 11월 7일 기준)

이번에 봉정사 근처에 일보러 갔다가 옛 생각이 나서 다시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매운돼지갈비찜 정식으로 골라봤어요.

 

여러가지 집밥 스타일 밑반찬을 비롯해 양이 푸짐한 매운돼지갈비찜정식이 나왔습니다.

반응형

메뉴명은 매운돼지갈비찜이지만, 실제로 엄청 맵거나 하진 않고 약간 매콤? 정도입니다. 많이 매운건 아니에요. 밥도 푸짐하게 들었고 특히 여기는 밑반찬들이 아주 맛있습니다. 김치부터 감자조림, 오징어젓갈, 버섯 등 맛난 먹거리들이 많아서 식사 시간이 즐거운 곳이에요.

 

이렇게가 한상차림 정식입니다. 매운돼지갈비찜 메뉴 안에도 감자 등이 있어서 먹거리로서 좋아요. 국물도 끝내줍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