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중개형 ISA 스마트폰에서 납입한도 조회방법

반응형

ISA계좌는 여러가지로 좋은 혜택이 있는 투자 계좌이지만 한도가 제한돼 있어서 저처럼 적립식으로 돈을 넣어야하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올해 납입한도가 얼마가 남았고, 총 한도는 또 얼마가 남았는지 궁금하실겁니다.

미래에셋증권 중개형 ISA에서 컴퓨터에서 납입한도 조회하는 방법을 지난번에 포스팅했던적이 있는데요.

 

미래에셋증권 중개형 ISA 한도 조회하는 방법

중개형 ISA 상품은 세상에 나온지 오래되지 않았고, 증권사 입장에서 별로 수익나는 매력적인 상품은 아닌지라 서비스나 메뉴 이용이 꽤 제한적입니다. 중개형 ISA의 한도는 1년에 2천만원입니다

namsieon.com

컴퓨터로는 아무래도 좀 번거로워서 스마트폰의 미래에셋증권 앱에서 중개형 ISA 납입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메뉴에 있어서 조회가 되었어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미래에셋증권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런 다음 메뉴에서 [투자하기]를 클릭하고 옆에 나오는 메뉴에서는 [ISA]를 클릭하세요. 그런 다음 [MY ISA]를 클릭합니다.

반응형

그런 다음 메뉴가 나오면 아래쪽에 있는 [계약조회]를 클릭합니다.

 

계약조회에서 내용을 잘 보시면 되는데요. 저는 2020년 12월 29일에 처음 신탁형 ISA로 개설한 다음 이후 중개형 ISA가 출시된 이후 신탁형을 중개형 ISA로 변경을 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연말에 가입을 한걸로 나오게 됐고요. 

아래쪽에는 총 가입한도(5년치)의 1억원이 잡혀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그 아래쪽에 [현재까지 입금한 금액]이 한도 소진 금액입니다. 그리고 이후 [납입가능금액(올해기준)]은 현재 시점으로 납입이 가능한 한도 잔액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