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스마티카드 유튜브 프리미엄 (구글페이먼트코리아 유한회사 결제) 1만원 청구할인 됩니다

반응형

지난달에 NH농협 스마티카드를 재발급 갱신 받았다고 블로그에 적었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스마티카드 동지(?)'분들께서 많은 댓글을 남겨주셔서 참 반갑기도하고 소통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농협 신용카드 스마티카드 갱신 재발급 10년째 쓰는 중입니다!

이번에 제가 메인으로 쓰고 있는 NH농협 신용카드 스마티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가 도래해서 갱신 재발급 받았습니다. 보통 2개월 전인가, 3개월전쯤에 문자로 안내를 해줍니다. 그리고 신용카

namsieon.com

지난번 글에서 댓글을 남겨주신분들 중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할 때, 결제명칭이 구글이 아니라 '구글페이먼트코리아 유한회사'로 찍혀서 결제가 되게 됩니다. (갤럭시 등에서 결제했을 경우). 그래서 이때에는 '구글'로 결제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를 했을 때 최대 1만원 청구할인을 못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해보았고, 실제로 평소에도 쓰고 있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결제를 하고 고객문의를 통해서 재확인 절차를 거쳐서 확인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새로운 스마티카드로 갤럭시폰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시에도, 구글페이먼트코리아로 결제됩니다만, 여전히 스마티카드를 통해 최대 1만원 청구할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예전에 아이폰을 쓸적에는 결제명칭이 무조건 애플로 찍히기 때문에 별다른 변수가 없었던것 같은데요. 구글의 경우 결제할 때 '구글'이 아니라 '구글페이먼트코리아'로 결제되다보니까 이러한 문제점이 도출되었던 것 같습니다.

우선, 제가 지난달에 스마티카드를 새롭게 발급받은 후(2월달), 기존에 쓰던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하고 다시 프리미엄을 가입하면서 이번에는 '애플'이 아니라 '구글페이먼트코리아'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면 다음달에 최대 1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인을 받아야하는데요. 3월달에 청구할인 받았고요.

반응형

추가로 좀 더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농협카드 고객문의를 통해 확인해보았을 때에도 청구할인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답변받았습니다.

결론은, 갤럭시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면,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이 10,450원입니다. 애플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으로 결제시 유튜브 프리미엄은 11,000원으로 갤럭시 대비 약 550원 더 비싸게 책정돼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 아이폰이 아니라 갤럭시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고, 스마티카드를 통해서 1만원 청구할인을 받게되면, 최종적으로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월 450원에 쓸 수 있는 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