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APP] MAC용 (알집)압축해제 Unarchiver 하나면 끝!

반응형




국내에는 파일압축 툴로 알집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ZIP 파일이 아닌 다른 확장자의 파일포맷도 인터넷상에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알집전용 포맷인 Alz 같은......

MAC OS X 에서 기본적으로 ZIP 파일은 압축해제 가능 하지만,
그 외에 특정 파일포맷 몇몇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Unarchiver 를 사용하면 어느정도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겟네요.

알집 형식을 포함한 여러가지 확장자의 압축 해제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파일포맷을 지원해 주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무료 애플리케이션 이므로 더욱 좋죠 ㅎㅎㅎ



Unarchiver은 압축된 파일을 압축 해제 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모든 MAC용 앱이 그렇듯 아주 직관적인 기능과 간단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입니다.



파일 압축 해제 전용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압축을 할 수는 없구요~
MAC에서는 기본기능으로 압축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압축하는 프로그램은 필요없을듯~




앱 다운로드 후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모든 메뉴가 한글로 표시되어 있어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거의 모든 압축 파일포맷을 지원해주는것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많이 쓰는 파일포맷들 중 지원되는 포맷들은....
ZIP, RAR, 7-zip, Tar, Gzip, bzip2와 같은 일반적인 형식을 지원하구요.
또한 StuffIt, DiskDoubler, LZH, ARJ와 ARC 등 오래된 파일 형식도 지원하네요.

잘 찾아보니 심지어 디스크 이미지인 ISO, BIN 같은 포맷도 지원해주며,
Windows 의 EXE 파일도 열어볼 수 있다고는 하는데 이 부분은 잘 모르겟네요~





테스트 해보기 위해 알집전용 압축파일 .alz 를 찾았습니다.
아이콘이 약간 딱딱하네요 ㅋㅋㅋ


Unarchiver 를 설치하게 되면 기본프로그램으로 자동설정되기 때문에,
따로 프로그램 실행없이 더블클릭만으로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압축해제를 시작하면 파일이름 인코딩도 해주네요~


왠만한 언어셋은 다 있는것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한국어 Mac OS 가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파일이름 인코딩도 자동으로 해주는 아주 똑똑한 프로그램이네요 ㅋㅋㅋ


다운로드 및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MAC OS 를 사용하면서 불편하던 점 한가지가 사라졋네요~
알집 압축파일도 이제는 자유롭게 압축해제 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