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처음] 통기타 기초 독학 - 통기타 각 부분의 명칭

반응형






요즘 통기타가 다시 유행인가요~?
저도 무슨 지름신이 오셧는지 저도 모르게 통기타를 따악~!!
질러버렷습니다 ㅠ_ㅠ



입문용으로 사용할 거라 저렴한 녀석으로 골랏는데요~
오늘 배송받고 통기타 튜닝 하고 지금 '도레미파솔라시도' 치고 잇다는 ㅋㅋㅋㅋ
1시간~2시간 정도 연습햇는데, 왼손 약지 손끝 부분이 너무 아픕니다 ㅠ_ㅠ

그래서 저처럼 통기타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블로그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앞으로 배워가는 이야기들을 포스트할까 합니다.

그전까지는, 랩 하고 공연하러 다니고 녹음하고 하면서...
기타 치는 모습들은 많이 보아 왔었는데 직접 쳐보는건 처음입니다;;;
MIDI 로 비트나 찍고, 작사 작곡해 랩이나 할줄 알앗지....
어떤 악기를 ... 학교 음악시간이 아닌 시간대에 잡아보는건 재미있네요~

저도 완전 쌩 초보에다가, 배워야 하는 입장이니...
그것도 독학과 교본만 가지고 배우고있어서, 좋은 정보 나눴으면 해요 ㅎㅎ

오늘은 처음이니, 통기타의 기초지식이 될,
기타 각 부분의 명칭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겟죠 ^^?





어쿠스틱 통기타 각 부분의 명칭

 

 헤드

 넥의 끝부분.

 페그

 줄을 감기 위한 부분. 나사로 만들어져 있다.

 너트

 헤드와 넥의 경계에서 줄을 지지하는 부분

 프렛

 줄을 누르는 위치를 나타내는 금속재질의 바

 핑거보드

 줄을 누르는 넥 표면의 판. 프렛보드, 지판 이라고도 한다.

 보디

 기타의 몸통에 해당되는 부분

 사운드 홀

 보디에 뚫려있는 둥근 구멍

 피크 가드

 피크에 의해 생길 수 있는 기타의 상처를 방지하기 위한 판

 서들

 브릿지 위에서 줄을 지탱하고 있는 부분

 브릿지

 보디 위에서 줄을 고정하는 부분

 브릿지 핀

 브릿지에 줄을 고정하기 위한 핀.




이렇게 몇몇가지 정리해두고 나니 한 눈에 들어오긴 하네요 ㅎㅎㅎ
이 외에도 몇가지 명칭이 더 있던데, 나름 중요할 것 같은것들만 추려봤습니다^^

어떤 일이나 그렇듯, 기초가 가장 중요할테고....
위 명칭들은 앞으로 통기타를 배워나가면서 계속 나올테니 미리 익혀둬야겟네요~


추가] 통기타는 독학으로도 충분히 배울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연주가 아니라 일상적인 연주라면 혼자서도 배울 수 있더라구요~
저도 지금 독학으로 공부하며 꾸준히 연습중인데, 생각보다 잘되네요!
기타를 잘 치는 방법은 일단 기타 자체가 좋아야 하고,
두번째로 초급자에 알맞은 DVD가 포함된 독학용 책이 있어야 합니다.

아래에 추천링크를 해드릴께요~ 자세한 정보는 구경해보세요 ^^

[링크] 입문용 뮐러 통기타 (10종 패키지) 구경가기
[링크] 초보자용 통기타 책(DVD포함) 구경가기






반응형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