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페이스북 새메시지 적용. 영상채팅, 그룹채팅 가능해지다!

반응형


페이스북과 스카이프가 힘을 합치면서부터
페이스북에서 영상채팅이 되는게 아니냐는 기대의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저같은 경우에는 오늘(2011.7.8)
페이스북의 변동된 사항인 <새 메시지>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특성상 새로운 기능이 한꺼번에 적용되는 경우는 드물고,
몇일간의 간격을 두고 유저마다 조금씩 다르게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바뀐 채팅창 기능이 적용되지 않은 계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가장 가시적인 부분이 채팅 UI의 변경입니다.
기존에는 약간 아이폰틱한 입체감을 주는 인터페이스였다면,
새로운 채팅 기능은 깔끔하면서도 도시적인 냄새를 풍기는듯 합니다.

또한 갑자기 바뀌어버렸기 때문에,
저 또한 적응되어있던 기존의 채팅 기능 중 몇가지가 없어져서 불편해하고 있는 중입니다.
또.. 빨리 적응해야 되겟지요~



페이스북에서 영상채팅이 가능해지면서
친구의 프로필로 접속할 경우 우측에 <영상 채팅하기> 가 새롭게 나타납니다.


또는 채팅창 우측 상단에 비디오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만약, 위 아이콘과 버튼이 없다면 아래 링크에서 시작하기를 해주세요
위 링크에 가시면 페이스북 영상채팅 프로모션영상도 있으니
구경해보시구요~


어쨋거나 친구에게 영상채팅을 요청해 보았습니다.


애플릿 형태로된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되는군요
MAC OS X 에서는 위와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허용이나 승인을 하게되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친구에게 영상채팅을 요청하게되면
상대방이 수락해 줄 때 까지 기다려야 하는군요!
어쩌면 당연한 기능입니다.
위 스크린샷은 친구가 영상채팅 수락하기를 기다릴 때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영상채팅 요청을 받는 쪽 입장에서는 위와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 메시지를 받을 때 처음듣는 알림음이 나오더군요~
"삐로롱 삐로롱~" 거리면서요 ㅋㅋㅋㅋ



상대방이 승인하게 되면 로딩화면이 나타나네요~
facebook + skype 라는 메시지가 인상적입니다.

근데... 아무리 시도를해도 영상채팅이 되지가 않습니다 -_-
파이어폭스 라서 그런것인지... MAC OS X 이라서 그런것인지
이유가 무엇인지는 알 수가 없네요....
facebook 에서 지원하는 만큼 운영체제와 브라우저는 큰 문제는 아닐것 같은데,
아직 적용된지 얼마되지않아 안정성이 떨어지고 불안정해 보이는 모습입니다.




또 추가된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그룹채팅 기능인데요~
이때 말하는 그룹채팅은 '페이스북 그룹의 채팅' 이 아니지요~

기존에 페이스북 채팅 기능은 1:1 채팅만 가능했었습니다.
상당히 불편했던 기능이었는데 이참에 지원되어 주니 참 기쁘네요 ㅋㅋㅋ
이제 페이스북 채팅에서도 친구 여러명과 함께 채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영상채팅 기능이 모바일에서 지원되는지는 확인해보지 못햇습니다만,
스카이프라는 점을 볼 때 모바일에서도 지원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페이스북이 발전할 지 짐작조차 되지 않습니다만,
스카이프와 힘을 합쳐 내놓은 영상채팅과 그룹채팅은 강력해 보입니다.
애플 진영의 페이스타임의 대항마라고 해도 무방하겟네요~
왜냐하면 페이스북은 무료니까요 ㅋㅋㅋ 

또한 지금껏 영상통화로 돈 뽑아먹던 통신사는 큰일났네요.
( 뭐 얼마 되지도 않겟지만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