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패턴] Gof 디자인 패턴 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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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예전과 같은 작업을 반복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때가 있다.

경험이 쌓일 수록 이러한 자신만의 '패턴' 이 머리속에 축적되고
그 '패턴'을 다음 개발에 적용할 수 있게 된다.

Erich Gamma ( 에리치 감마?? ) , Richard Helm ( 리차드 험 ),
Ralph Johnson ( 랄프 존슨), John Vlissides ( 존 브리사이드스)

4명은 개발자의 '경험' 이나 '내적인 축적' 을 " 디자인 패턴 " 이라는 형태로 정리 했다.

읽기전에 손가락 한번 클릭~ >_<

고마워요 ~ Chu ~ ♥



이 4명을 the Gang of Four  또는  GoF 라 부른다.

GoF 는 자주 사용되는 23개의 디자인 패턴에 이름을 붙이고 정리해서 1권을 책을 만들었다.
이 책이 그 유명한 GoF 의 디자인 패턴.

디자인 패턴은 개발자들에게 유익하고 풍부한 어휘를 부여하고,
상호간의 의사 소통을 쉽게 해준다.


디자인 패턴은 우리가 매일 쓰고 있는 프로그램을 새로운 시점에서 다시 생각하고,
재 사용을 쉽게 하고, 기능 확장이 쉬운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한 기법이다.




프로그래밍은 역시,,,,
어렵고 심오하지만,,,,
공부할 수록 더 공부할게 많아지고,
그러므로 새로운 지식을 알게될때마다
재미가 있고 난 그런 알 수 없는 오직 자신만의 쾌락을 느낀다.

으.... 더 많이 공부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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