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커스텀 레이아웃 리소스

반응형




읽기전에 손가락 한번 클릭~ >_<

고마워요 ~ Chu ~ ♥


이번글은 커스텀 레이아웃에 대한 리소스 입니다.

커스텀 레이아웃에 대한 리소스

레이아웃 리소스에서 커스텀 엘리먼트를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정의하고나면 커스텀 엘리먼트는 일반 레이아웃 엘리먼트처럼 사용될 수 있는데, 즉 다른 리소스에서 사용하거나 그것의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엘리먼트를 만들기 위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필요합니다.
◎ 뷰 또는 그 서브클래스를 상속받는 Java 구현 파일.(SDK 샘플 API Demos 에 있는 LabelView.java 가 이와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

◎ res/values/attrs.xml 파일. 레이아웃 XML 에서 객체를 인스턴스 하기 위해, 지원하는 엘리먼트와 속성을 정의하는 역할을 합니다.
엘리먼트는 <declare-styleable id = 자바클래스명 > 로 정의합니다.
API Demos 의 res/layout/attrs.xml 이 이와같은 역할을 하죠

◎ res/layout/클래스명.xml 파일. 선택사항은 XML 파일로서 객체의 레이아웃을 기술합니다. API Demos 의 custom_view_1.xml 파일이 이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 파일 포맷은 <?xml> 선언이 없는 XML 로서 <resources> 루트 엘리먼트를 가지고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커스텀 엘리먼트 태그를 포함합니다.

◎ 파일위치 : res/values/파일명.xml
◎ 컴파일 후 리소스 타입 : 뷰 또는 서브클래스에 대한 리소스 포인터

◎ 리소스 참조구문 : R.styleable.파일명 ( Java )


-- 커스텀 레이아웃에 대한 가장 좋은 예가 바로 SDK 샘플의 API Demos 에 있는 샘플들 입니다. --
따라서, 그 샘플을 보며 공부해보면 좋을것 같네요 ㅎㅎㅎ

끝~~








다음글은 스타일과테마에 대한 레이아웃 리소스에 대한 글 입니다~



관련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