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민의 대표, 안동시의 얼굴! 안동시 온라인 홍보단 모집중이네요~

반응형


안동시 공식 온라인 홍보단을 모집중입니다.

안동시, 그리고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 제 1기 안동시 온라인 홍보단을 모집한다는 공고가 났네요!

사실 모집 공고가 난지는 꽤 지났는데, 포스팅이 밀려있어서 이제서야 알려드립니다.
 




블로그와 SNS의 영향력은 이제 세계 어디에서도 무시할 수 없게 되었죠.

문화유산의 보고이자 지붕없는 박물관의 원조, 문화관광지의 메카인 안동에서도, 열정적으로 안동을 소개하고 널리 알려 줄 사람을 구하고 있습니다. 사실, 진작에 했어야 했는데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조금 늦은감이 없지않습니다만, 이제서라도 차근차근 준비해나간다는 정책은 마음에 쏙 듭니다.



POINT 1. 지원 자격


  1. 안동탈춤축제와 문화관광에 관심이 많은 자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
  2. 블로그 또는 SNS 등 소셜미디어 관리 및 운영이 가능하고 디지털기기
    (디지털 카메라, 컴퓨터 등) 사용에 익숙한 사람, 월 2회 이상 기사를 작성할 수 있는 사람
    ※학보사 학생기자, 신문․방송․광고․홍보 전공자, 경험자 우대


지원자격에 딱히 제한사항은 없는것 같습니다.

안동문화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 또는 SNS 를 평균정도로 다룰 수 있다면 적절할거 같습니다.


아, 그러고보니 현장체험과 교육이 있기 때문에 안동에 거주하는 분들이어야만 가능할 것 같네요;;



POINT 2. 활동 내용


  1. 현장답사, 스케치, 인터뷰 등의 취재활동을 통해 콘텐츠 확보 및 기사 작성 후 블로그 게재
  2. 연중 사업계획안(블로그 운영․관리안)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운영

현장답사같은 취재활동이 있기 때문에 지역적으로는 조금의 제한이 있을거 같습니다.
안동 거주자라면 당연히 문제가 없어보이네요.
연중 사업계획안을 토대로 하여 체계적으로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 1기 이기에 정해진 프로세스보다는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세스로 운영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온라인 홍보에선 시행착오는 필수니까요.



POINT 3. 모집 인원

5명.

모집 인원이 다소 작은 수치입니다.
5명이면... 경쟁률이 얼마나 될 진 알 수 없지만... 치열해질것 같은 느낌이....


POINT 4. 접수 기간 및 방법

  1. 접수기간 : 2012. 4. 23(월) ∼ 5. 13(일), 21일간
  2. 접수장소 :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경북 안동시 육사로 239)
                      이메일 : iloveyou1116@naver.com
  3. 접수방법 : 방문 및 우편, 이메일 접수(우편의 경우 5월 11일(금) 18:00 도착분)

접수기간은 아직 넉넉하게 남아 있습니다.
이메일로 접수하셔도 되며, 방문 및 우편 접수 가능하다고 하네요.
우편접수는 5월 11일까지 도착해야하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이메일 접수는 13일까지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POINT 5. 선발 방법

  1. 1차 : 서류심사(자격요건 심사)
  2. 2차 : 면접심사(1차 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일정 통지)
  3. 면접일시 및 장소: 2012. 5. 14(월)15:00,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2층
  4. 최종 선발자 발표 : 2012. 5. 15(화) 10:00(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보)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는 조금 더 까다롭게 선출하는것 같습니다.
제목에서 말햇듯, 안동에서 공식적으로 최초로 운영되는 연중 홍보단인만큼 제대로 뽑고자하는 의지가 보입니다.
서류 지원일시가 13일(일) 까지이며, 면접심사가 14일(월)인것으로 미루어볼 때, 지원자 중 대부분은 면접으로 결정될 것 같네요. 이건 그냥 제 추측입니다 ㅎㅎㅎ


POINT 6. 혜택 및 지원

  1. 합격 후 홍보단 상·하반기 교육 실시(필참)
  2. 상·하반기 활동우수자 선정 및 인센티브 지급
  3. 활동증명을 위한  ID카드 발급 및 배부
  4. 재단 및 안동시 문화행사 참여기회 제공
   5. 소정의 활동비 지급

1번 문항에 보면, 교육 실시가 있습니다. 안동시 공식 온라인 홍보단 5인은 어떻게보면, 안동에서 가장 온라인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가정할 수 있는데요. 그러면 이 교육은 온라인 홍보에 대한 방법론적인 교육이 되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어떤 교육인지 궁금한데 정보가 없네요. 문화지에 대한 해설인지, 관광정보에 대한 교육인지, 아니면 그냥 정신교육인지 궁금해집니다. 이왕이면 단편적인 교육보다는 좀 더 미래지향적인 토론 형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온라인 홍보단 5인과 관광 담당자들의 뜨거운 브레인스토밍이 되어야만 생산적일 수 있어 보입니다.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프리패스 카드를 지급하기 때문에 안동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축제참여가 가능해 질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범위에 해당하는지는 아직 알 수 없네요.


제 1기 안동시 공식 온라인 홍보단.
처음으로 시도되는 공식 온라인 홍보 연중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정말로 안동시민의 대표, 안동시의 얼굴이라는 가치가 부여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후 POINT 4에서 말씀드린 접수 방법에 따르시면 됩니다.
문의처는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054-856-3013, 담당자 : 손영남) 입니다.

[링크] 안동시 온라인 홍보단 모집 공고 자세히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