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 여행 코스] 경상북도수목원 / 경북수목원

반응형

경상북도 포항에 위치한 경북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경상북도수목원이며, 크기가 생각보다 많이 커서 놀랐습니다.

경북수목원은 국내 최고도에 위치해 있으며(해발 650M), 국내 최대 규모의 수목원(2,727ha)이기도 합니다. 포항... 그것도 포항 중심가가 아닌 약간 외곽 끝 지역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하기 쉬운 편은 아닙니다. 차로 이동할 경우 꼬불꼬불한 산 길을 한참이나 오르락 내리락 하여야만 갈 수 있는, 마치 정복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위치에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경상북도, 그 중에서도 높은 고도와 특이한 지형에 위치해 있는 경북수목원은 그 위치 만큼이나 독특하고 아름다운 볼거리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무척 더웠던 6.8(토요일)이었습니다.
높은 고도, 그리고 특별한 지형 위치상 이곳은 마치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어떤 원더랜드 같은 곳이었습니다.
여름 쯤에 방문하였는데도 불구하고 봄 꽃을 볼 수 있었고, 여름 꽃은 아직 꽃망울 정도만 있더군요.
눈이 5월까지도 올 수 있다고 하니... 확실히 다르긴 다른가 봅니다.






확실히 넓긴 넓습니다.

그리고 볼거리가 너무 많아... 시간을 넉넉하게 가지고 방문하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저는 한 번에 너무 무리하여 모든 곳을 돌아다니기 보다는

차라리 몇 곳만 가본 뒤 다른 곳은 나중에 정복(?) 하는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죄다 인물 사진만 촬영하다 보니 풍경 사진이나 소개할 만한 사진이 마땅치 않네요...ㅎㅎ

나중에 방문할 때에는 많은 촬영을 해봐야겠습니다.

사실 사진보다는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끼는 여행을 하는게 좋다는 의견입니다만....

블로깅 할 때에는 약간 단점도 있네요.ㅎ





복장은 꼭 편한 복장으로 하셔야 합니다.(수목원 자체가 매우 넓기 때문에 구두나 힐 같은 걸 신었다가는 큰 코 다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등산 복장과 등산 장비를 가지고 방문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등산 코스도 있더군요.
저~~ 산 위에는 타워 비스무리 한게 있는데 산 오르기가 힘들어 포기.ㅠ
나중에 정복해 볼 참입니다.ㅎ

사진 촬영할 수 있는 곳도 많고,
가족단위로 관광하시는 분, 연인 관광객들도 많으니, 시간 되시면 한번쯤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