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에 원하는 정보만~ iGoogle 개인화 페이지 사용 방법

반응형



구글의 개인화 페이지 iGoogle 을 아시나요?
오래전부터 인터넷 시작페이지를 iGoogle 로 사용해보니
장점과 단점이 있지만 여러가지 장점이 많습니다.
지금은 적응이 되어서 이제는 없으면 어색할 정도네요~



제 iGoogle 화면입니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컨텐츠로는
구글 캘린더, 지메일, 구글리더 가 있고
추가적으로 메모지나 할일목록 컨텐츠도 가끔 사용을 합니다 ^^

예전에는 네이버같은 대형포털사이트가 메인페이지 였는데요,
보기싫은 광고도 많이 봐야하고.... 쓸데없는 곳에 시선이 뺏기는 점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네이버도 SE, ME 같은 좀 더 수려한 페이지를 내놓았지만
그렇게되면 꼭 필요한 정보... 예를들면 뉴스같은 컨텐츠도 못보기 때문에
시작페이지를 원하는 정보로 커스텀 할 수 있는
iGoogle - 아이구글 개인화 페이지가 가장 알맞은것 같습니다 !!

파이어폭스나 크롬 같은 브라우저에서는
애드온 형태로 서버와 동기화할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즐겨찾기와 각종 설정값을 다른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IE 점유율이 너무나도 높고
플러그인 설치도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그러한 분들에게 참 많은 도움이 되는 iGoogle 입니다.

웹 기반이기 때문에, 클라우드 시스템에 가깝다고 볼 수 있고
운영체제나 브라우저에 귀속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간단하게 iGoogle 사용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iGoogle 사용하기

우선 아이구글로 접속을 해야겟죠?
http://www.google.com/ig 혹은
http://igoogle.com 으로 접속을 해 줍니다.


 
아이구글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 됩니다.
이 계정을 기초로 설정값을 저장하고 사용하기 때문이지요~




처음으로 로그인 한 화면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몇가지의 컨텐츠가 추가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런 부분을 자기 마음대로 꾸며야되겟죠?ㅎㅎ



테마 변경하기


가장 기본적인 인터페이스가 되는 테마를 변경을 해줍니다.
수많은 테마가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적용해 보신 후
마음에 드는것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테마는 검색창 우측편에 보면 테마변경이 있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테마들이 존재합니다.
카테고리별로 찾아볼 수 있고 인기순 - 사용자 순 - 최신 순 으로
찾아서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마음에 드는 테마를 하나 적용해 보았습니다.
Spring Space 라는 테마인데 , 이쁘장하네요~ ㅎㅎ


컨텐츠를 내 마음대로 꾸미기

이제 테마를 변경했으니
컨텐츠를 알맞게 바꾸어 주면 훨씬 재미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측에 콘텐츠 추가를 클릭합니다.




추가할 수 있는 컨텐츠도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컨텐츠는 가젯 형태로 추가 / 삭제가 쉽도록 이루어져 있습니다.
왠만한것들은 모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가젯들은 다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ㅋㅋ

찾아보시면 이명박 퇴임일 가젯이 있는데,
3287 명이 사용중이고 88개의 평가가 있네요;; 별점평이 4개 반...ㅋㅋ

실력이 있으시다면 직접 개발해서 공유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추가된 가젯들의 순서나 배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단지 마우스로 끌어서 드래그 하는 것만으로 끝이 납니다.





제가 사용하는 화면입니다
저는 RSS 피드구독을 위해 구글리더를 사용중이고,
구글캘린더로 일정을 관리하고 있으며,
구글의 gmail 서비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너무나도 편리하게 개인화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꼭 구글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북마크나 할일목록, 메모지 컨텐츠만 사용하시더라도
충분히 편리한 인터넷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ㅎㅎ


특정한 테마를 제외하고는 적용되어 있는 테마들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배경이 바뀌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


오후 12시 경
한창 해가 쨍쨍합니다 ㅎㅎ



오후 7시 경
저녁 노을 쯤이죠^^??



오후 10시 경.
밤 입니다 ^^
해가 지고 집에는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달도 떠있고요 ㅎㅎㅎ



이러한 소소한 재미들도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똑같은 지루한 시작페이지는 버리고,
재미있고 편리한 개인화 페이지 igoogle 로 즐겨보시는것도 좋겟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