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8경 여행코스 금당실전통마을 (뚜벅이 챌린지)

반응형

예천 8경 여행코스로 뚜벅이 챌린지를 하는 3번째 포인트는 금당실전통마을이었습니다. 십승지로 불리기도 하는 이 곳은 예천 여행에서 필수코스로 손꼽히는 곳이에요. 마을이 넓고 볼거리가 많아서 시간을 여유롭게 잡고 방문하면 좋을 곳입니다.

 

처음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도보로 조금 이동을 하여야합니다. 금당실전통마을의 뚜벅이챌린지 스탬프 적립을 하는 곳은 한옥체험관 앞이더라고요. 그래서 평소 제가 자주 가던 길이 아닌 한옥체험관쪽으로 걸어가보았습니다. 가는 길에 금당실전통마을 길 양옆으로 예쁜 꽃들이 식재돼 있어서 즐거운 도보 여행... 말 그대로 뚜벅이 여행이었네요!

 

가는 길에 만난 예쁜 꽃들 백일홍과 능소화입니다.

 

언제나 마음이 푸근해지는 예쁜 경치를 자랑하는 금당실전통마을입니다. 이 곳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곳처럼 느껴져요. 오래된 가옥부터 현대식 가옥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구불구불한 예쁜 길이 참 매력적입니다. 직선보다 이러한 곡선 길이 저는 마음이 편안해지더라고요. 어린시절도 생각나고요.

 

가는 길에 고추밭도 있어서 찍어보았어요. 아마도 주민분들께서 키우시는게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지나가는 길에 남야선생 사당도 있어서 잠깐 살펴보고 내용을 읽어보았습니다. 

 

한옥체험관으로 향하는 길 중간쯤 어딘가의 모습입니다. 돌담벽과 길 아래에 주르륵 딸린 꽃들... 예쁘죠?

 

사과밭을 스쳐가고

 

반송재 고택에 가까워지면 목적지 근처입니다.

 

평야처럼 넓은 뷰와 산맥이 조화를 이루는 뷰를 금당실전통마을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저 멀리 한옥체험관이 보이네요. 서둘러 가보았습니다.

 

가까이 다가가니 금당실 전통마을 스탬프를 획득하였고 어느덧 3곳째 스탬프를 적립하게 되었습니다. 뚜벅이챌린지의 최소 스탬프가 5곳이라서 완료하려면 아직 2곳 이상을 더 방문해야합니다!

 

한옥체험관을 스타트 지점으로해서 반송재나 유천재, 금당주막쪽으로 향하는 길로 갈 예정입니다.

 

출발하기에 앞서 금당실전통마을과 금당 맛질 반서울 이야기를 함께 읽어보면서 학습도 곁들여봅니다. 문화재도 함께 배워봤습니다.

 

금당실한옥체험관도 나중에 기회가 되면 이용해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유천초옥을 둘러보고 

 

김대기가옥도 살펴봤습니다. 김대기가옥에서는 민박도 겸하고 있는 모습이었어요.

 

동촌길은 양옆으로 나뉘는데 길을 따라 계속 걸어가면 됩니다. 좁은 골목길로 돼 있어서 길을 돌아다니는 재미가 일품인 예천 금당실 전통마을입니다. 

 

길 곳곳에 이렇게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와 이정표가 있습니다. 이정표는 여행객과 뚜벅이 여행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아쉽게도 벤치의 경우에는 그늘이 없고 벤치만 설치가 돼 있어서 이용률이 낮은 듯 보였습니다.

 

친사당이라는 곳도 함께 둘러봤습니다.

 

마을의 중심부에서는 금곡서원과 오미봉, 송간재로 향하는 길을 택하거나 김대기 가옥쪽으로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금당실마을 전체를 둘러보다보면 끝부분에 금당마루라고 하는 카페도 있는데요. 이곳에도 맛있는 금당커피나 팥빙수 등을 팔고 있어서 기회가 되시면 마을도 둘러보시고 금당카페에서 맛있는 팥빙수나 음료도 즐겨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