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2차 도메인 접속 불가 문제 해결(후이즈 도메인)

반응형

이 블로그는 현재 namsieon.com 주소로 2차 도메인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해두고 쓰고 있는데요. 며칠전부터 새벽시간대에 간헐적으로 블로그에 접속이 안되었었어요. 그래서 xxx.tistory.com 주소로 접속을 해보니까 이건 또 잘 되더라고요?

현재 저는 네이버웍스로 회사 이메일을 관리하고 기업메일을 쓰고 있는데, 옮기는 과정에서 도메인을 후이즈로 변경해서 후이즈에서 서비스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후이즈 측에 질의를 하였었는데

이러한 답변을 받았었습니다. 이때가 언제냐면 8월 11일 금요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질의를 할 때, 이미 2차 도메인으로 접속이 되지 않는 문제가 2일째인가, 3일째인가 그랬었는데요. 이때에는 희한하게 새벽 시간대에는 접속이 잘 안되다가 오전 9시를 전후해서 갑자기 또 접속이 되고... 막 이런 현상이 있었었거든요.

그래서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티스토리 문의를 해보니까

그냥 봇 답변 같은 이런 답변을 받았습니다 ㅠㅠㅠ 

문제가 왜 생겼는지... 앞으로 이런 문제가 안생길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에 대한 아무런 내용이 없었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도 어쨌거나 해결이 됐다고 하니까 그런가보다 하고 있었는데... 토요일날 또 똑같은 문제가 발생했었고요(8월 12일)

오늘인 8월 13일에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문제는 오늘은 일요일인데다가 고객센터도 휴무일 뿐만 아니라 오늘 같은 경우에는 어쩐 이유에서인지 오후 시간이 넘도록 계속해서 블로그 접속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너무 답답해서 티스토리 포럼에 들어가봤는데 DNS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DNS 설정을 변경해보았는데요. 제가 참고한 글은 이 글이었습니다.

https://cash2tube.com/entry/티스토리-블로그-루트-도메인-접속-불가-해결방법

그런데 이 글대로 진행해보았으나 저는 안되더라고요. 왜냐하면 저는 후이즈를 쓰고 있는데 이 글에서는 호스팅kr이라는 업체를 쓰고 있어서 설정하는 방식이 달랐어요.

 

그래서 저도 A레코드와 CNAME 등을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다가... 결과적으로는 위처럼 설정했을 때 PC와 스마트폰 환경 모두에서 잘 접속이 되는걸로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 글을 쓰고 있겠고요.

후이즈 쓰시는분들은 후이즈에서 제공하는 티스토리 연결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IP 주소가 27.0.236.139로 잡히게 됩니다. DNS를 수정해보라는 글에서는 지금 이 IP 주소가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였던 것 같았는데요. 

하위도메인이 없는 namsieon.com 의 경우, IP주소를 넣는 A레코드로 설정했을때엔 계속 접속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A레코드를 해지하고, CNAME으로 host.tistory.io 만 넣은 후 테스트 해보니까 접속이 잘 되네요;;;

 

후이즈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후이즈 로그인 후 네임서버 고급설정에서 도메인 지정 후 네임서버 고급설정을 클릭해줍니다.

 

그런 다음 A레코드 관리에서 혹시 값이 들어가 있다면 A레코드는 모두 지워주시고요. (해지 신청)

 

CNAME 레코드 관리에서 상위 도메인은 추가하지 말고, CNAME 레코드 값만 host.tistory.io로 입력해주고 신청해줍니다.

반응형

그런다음 약 3분 정도 지난 다음에 접속해보면 바로 접속되는걸로 확인했습니다.

 

 DNS 체커 사이트에서도 여전히 CNAME 값이 잘 들어가는 것 같은데요. 원래 접속 안될적에도 테스트해봤는데 이건 그때도 잘 되더라고요;;; 왜 접속이 안되었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아무튼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접속 안되시는분들은 이렇게도 한 번 시도해보세요

 

하루에 9천~1만명 정도 들어오는 블로그인데 최근에 접속이 불가해지면서 방문자 숫자가 오늘 지금 오후 3시인데도 600명까지 떨어졌습니다 ㅠㅠ 광고 수익도 같이 줄어들었겠죠?

그런데 정말 안타까운것은 방문자 숫자 감소나 광고 수익 줄어든것보다도, 최근에 올린 글이 검색 유입이 한창 잘될 타이밍이었는데... 운 좋게 몇 개가 인기글에 등록되고 상위노출되고 있었는데 그 부분이 조금 내려간 것 같아서 이게 제일 아쉽네요 ㅠㅠ 

* 8월 14일 내용 추가

오늘 카카오에서 이메일이 와서 문제가 있었고 이제 해결이 되었다고 연락이 왔네요.

내일부터 또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은 해결이 되고 정상화가 되었다고 하니 일단은 그대로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이번 글에서 CNAME으로 설정한 내용은 그대로 두었고, 후이즈에서 다시 기존 설정 버튼이었던 네이버웍스 연동, 티스토리 연동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연동해서 현재 쓰고 있습니다. 지금은 잘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