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수익창출 보너스 잠금 해제, 릴스 조회수 얼마나 필요할까? (실제 경험)

반응형

이번에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수익화를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보너스 기능이 잠금해제 되어서 기록으로 남겨두고 관련해서 정보가 필요한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기 위해 포스팅합니다.

지난번에 블로그 포스팅으로 총 2건으로 나누어서 인스타그램 기프트 기능과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수를 통한 수익화가 가능한 보너스 기능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해드린적이 있었는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겠고요.

https://namsieon.com/6190

 

인스타그램 기프트 수익화 설정 및 정산계정설정 하는법

인스타그램에서 기프트라고 하는 별풍선이나 후원 비슷한 개념으로 수익화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런칭했는데 일반 유저들에게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제 계정에도 적용이 되었네요. 그래서 이

namsieon.com

https://namsieon.com/6191

 

인스타그램 수익화 보너스 활성화 및 정산계정설정 방법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유튜브 숏츠, 네이버 블로그 모먼트 카카오톡 픽에 이르기까지... 이제 숏폼 콘텐츠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자 대세가 되었습니다. 숏폼이 점령해버린 SNS와 디지털 콘텐

namsieon.com

일단 여기까지 설정하게 되면,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보너스의 잠금해제를 해야합니다. 한달동안의 기간이 주어지고 그 기간동안 총 $25에 달하는 수치를 달성해야 보너스 잠금이 해제되는 방식인데요.

인스타그램에서는 구체적으로 얼마의 조회수가 필요한지에 대한 설명이 없고, 설명 자체가 굉장히 불친절(?)하게 돼 있어서 구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서 직접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위 이미지는 처음 보너스 릴스 플레이 기능을 활성화한 후 릴스를 업로드 했을 때의 수치입니다. 릴스의 조회수가 바로바로 반영되는게 아니라 조금 딜레이 있게 반영이 되더라고요. 저때 당시 제 기억으로는 릴스 조회수가 약 1만회 정도였던 것 같은데, 실제로 릴스 플레이 보너스 통계에서는 7.8천회로 잡히면서 약간의 시간 차이가 있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릴스를 추가로 업로드를 해도 조회수는 올라가는데 릴스 플레이에 등록은 되지 않는 현상이 있는데요. 이 부분도 마찬가지로 다음날이 되면 정상적으로 릴스 플레이에 등록이 되며 하루 정도의 기간을 두고 통계가 잡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최초 총 $25에 달하는 릴스 플레이 보너스 재생 횟수를 달성해야하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어느정도의 조회수가 필요한지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위 예시 이미지를 기준으로 조회수 약 8천회~1만회 정도일때, 보너스 수치를 보면 대략 20%정도가 찹니다. 그러니까 릴스 플레이 보너스 $25 기준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대략 릴스 조회수 4만회~5만회 정도가 필요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그러니까 정리하자면, 릴스 플레이 보너스의 기준 충족이 되는 처음 $25 수익 창출의 경우 약 5만회 정도의 릴스 조회수가 필요하며 이걸 한달이라는 기간동안에 달성해야합니다. 

저는 일주일 정도 후에 $25가 달성이 되어서 보너스가 활성화 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고요.

"보너스가 잠금해제되었습니다!"라고 나오면서 "이 보너스로 수익을 얻는게 필요한 $25의 최소 기준에 도달했습니다. 릴스를 계속 공유하여 더 많은 수익을 얻어보세요!"라고 합니다. 게시물에도 보너스를 적용해주면 좋겠는데 아쉽게도 인스타그램에서는 현재 릴스에만 보너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보너스가 현재 $26으로서 $25 이후 적립되고 있습니다. 수익을 받으려면 $100이 넘어야하고, 그전에는 계속 누적만 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구글애드센스도 그런식으로 작동하니까 아마 비슷할 것 같아요.

조회수 약 5만에 $25가 달성되는걸로 계산했을 때, 대략 조회수 1만회당 $5 정도의 수익이 창출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5달러를 계산하기 쉽게 5000원이라고 쳤을 때, 조회수 1회당 0.5원 정도되는 수익이라고 가정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