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구독으로 수익창출 활성화 기능

반응형

인스타그램에서 구독으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오픈하였습니다. 이름하여 인스타그램 구독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해당하는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에서 구독 기능을 활성화하여 구독자로부터 월 수수료를 받는 방식이며 구독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구독하는 조건으로 월 구독료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저희가 지금도 흔히 볼 수 있는 방식인데 대표적으로 유튜브 구독제 모델이 있습니다. 이미 많은 크리에이터분들이 유튜브 채널에서 회원 전용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구독자로부터 실제 비용을 받는 직접적인 수익창출 모델을 이미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이것의 인스타그램 버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소프트웨어 환경과 인터넷 플랫폼 환경에서도 이미 구독 모델은 대세가 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구독 기능을 활성화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오픈되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팬들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분들이라던지 핵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 채널에서는 구독자들에게 전용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구독자들로부터 월 구독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에서도 계속해서 수익 창출 모델을 만들어내고 있는만큼 지금은 그 어느때보다도 콘텐츠를 직접 생산할 수 있고 구독자들에게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자,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진 시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