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보일러 44에러 셀프 해결해봤어요

반응형

집에 린나이 보일러 쓰고 있는데요. 아침에 씻는데 계속 찬물밖에 안나오고 온수가 안나와서 아무리 기다려봐도 찬물 밖에 안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이상하게 보일러 있는 쪽에 가보니까 린나이 보일러에서 44번 에러가 떠 있었습니다. 지금 집에 4년 넘게 살면서 이런적이 처음이었어서 해결 방법을 몰랐었어요.

지금 빨리 씻고 나가야되는데... 시간 없는데 사람 부르기도 힘들고 오래걸릴 것 같아서 급하게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까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빼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전원이 어디에 연결돼 있는지도 모르는데... 궁금해서 싱크대 밑에 열여봤습니다.

 

싱크대 밑에 열어보면 이렇게 돼 가지고 린나이 스티커가 붙은 무슨 함 같은게 있고 그 위에 전원 코드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걸 뺀 뒤 한 10초에서 20초 정도 기다려준 다음 다시 꼽으니까 바로 옆에 4개의 배관이 있는데 여기가 자동으로 '쮝~'하면서 물이 보충되는 것 같은 작동을 하더라고요?

인터넷에 검색해봤을 때 44번 에러가 물보충이 안되어서 그렇다는 글을 본적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다시 욕실에서 온수를 틀어보니까 드디어 보일러가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고

이렇게 돼 가지고 다시 온수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후다닥 씻고 준비해서 나갈 수 있었네요~ㅎㅎ;;

린나이 보일러 44번 에러 뜨신분들은 싱크대 밑에서 전원코드 찾아서 뺐다가 조금 기다렸다가 다시 꽂아서 한번 시도해보세요~

+내용추가(2024.1.8)

일시적으로 해결이 된줄 알았으나 계속 똑같은 현상이 발생해서 린나이 보일러 고객센터에 고장 접수하여 사람 불러서 AS 받았습니다.

전화로 고장접수 하니까 이렇게 알림톡을 보내주더라고요. 그래서 며칠 정도 기다려야할줄알고 기다렸는데 접수 당일날 바로 기사님 전화와서 해결해주셨어요.

 

제가 겪은 문제는 린나이 보일러 44 에러인데 이게 보일러 화면에만 44가 있는게 아니라 거실에 있는 보일러 조정기에도 44번이 떠 있더라고요? 

그래서 AS 기사님께서 오셔서 보시더니 수위 센서가 고장난 것 같다면서 수위센서를 교체받았습니다. 수위센서를 빼내서 직접 보여주셨는데 뭔가 길쭉하게 생긴 센서가 있더라고요. 그게 초록색으로 바뀌어버렸는데, 새 제품은 수위센서가 검정색이었습니다.

교체비용 30,000원 들었네요. 그리고 바로 온수 틀어보니 일단은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저처럼 계속 똑같은 현상이 나타나는분들은 고생하지마시고 AS 접수하셔서 고장처리 받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