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한글 for mac 무상업그레이드 실패해서 업글 신청했어요..

반응형

맥북에서 한글 쓰시는분들이 의외로 꽤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맥OS 소노마 업그레이드 이후 한글(hwp)에서 이미지 미표시문제 등 기타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했었어서 저도 블로그에 몇 번 포스팅해둔게 있었습니다.

 

맥북 소노마에서 한글 한컴독스 hwp 이미지 미표시 문제있습니다

현재 맥북에서 한글 문서 hwp를 편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설치형으로 쓸 수 있는건 맥용 한컴오피스 한글 2014 VP 버전이 있습니다. 구독형으로 쓸 수 있는 맥용 한글이 아닌 1회

namsieon.com

 

 

맥북 소노마 한글(한컴)hwp 이미지 미표시 문제 해결방법

이전 글에서 맥북 소노마로 업데이트 후 한글2014VP 맥용에서 한글 문서에서 이미지가 미표시되는 문제가 있다고 블로그에 포스팅했었습니다. 여러가지 방안들을 알아보다가 옛날 버전으로 업데

namsieon.com

문제가 바로바로해결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지금 현재는 한컴독스를 구독해서 한글을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맥용 한글 hwp 한컴독스 결국 결제했습니다. 맥북 한컴독스 후기

맥북 운영체제를 소노마로 업데이트 하게 되면서 한글 프로그램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었습니다. 바로 이미지 미표시 문제였어요. 지금까지 맥용 한글 2014 VP를 오래도록 써왔던 입장입니다만,

namsieon.com

일단 지금 저 같은 경우에는 한컴독스 구독 결제하면서 몇 달간 쓰고 있는데 현재로서는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구독제라는게 좀 걸려서 매년 약 5만원 정도의 금액을 결제해야하는 부담감이 조금 있지만, 한컴독스를 구독하면 윈도우에서도 한글을 쓸 수 있고, 무엇보다 윈도우에서는 한쇼 같은 기타 다른 프로그램도 쓸 수 있어서 의외로 꽤 유용한점도 있었습니다. 

이때까지만해도 다른 대책이 아예 없었기 때문에 선택지는 한컴독스 구독이 유일했습니다. 그런데 저의 선택과는 다르게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처음 사태가 벌어졌을 당시에 맥쓰사 카페 회원분들을 비롯해서 많은분들께서 저처럼 수동적으로 대응하는게 아니라, 한컴에 전화를 걸어서 클레임을 걸기도 하고, 게시판에 글을 남기거나 문의글을 남기는 식으로 좀 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대응을 많이들 하셨더라고요. 

저는 맥북에서 한글을 쓰는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많은줄은 몰랐는데 생각보다 사용자가 많아서 놀라는 한편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하시는분들을 보면서 좋은의미로 대단하다는 생각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영향에 의해서인지 이번에 한컴에서 맥용 한글 2014를 구매했던분들을 대상으로 무상업그레이드 진행 + 한정된 기간동안 한글 for MAC의 50% 할인을 제공한다는 소식이 떴었고, 그게 오늘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 업그레이드하려고 시도해보았는데요.

 

이번 이번에 알게된 사실은 한컴오피스 한글 for Mac 가정용 및 학생용의 제품 가격이 99,000원으로 책정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50% 할인이 들어가게 되면, 제품 가격은 49,500원이 될 것입니다.

무상 업그레이드 대상자분들은 0원으로 구매결제하는 방식으로해서 새롭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 확인해보니까 한글 2014 VP for MAC이 아니라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홈에디션) ESD였어요. 그래서 무상업그레이드 신청버튼으로 신청해봤는데

 

이렇게 뜨면서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아래쪽에 있는 신청 폼을 이용해 일단은 신청은 해두었는데 이건 한꺼번에 모아서 처리하는것인지 2월달쯤에 메일 등으로 연락을 준다고 하니까 그때까지는 계속 일단은 한컴독스 구독을 유지해야하는 상황이 되겠고요. 

 

한컴독스 구독으로 맥용 한컴독스와 이번에 새롭게 나온 한글 for Mac의 성능 차이 같은걸 좀 확인해보고 싶었는데... 이 부분은 나중으로 미뤄야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나온 한글 for MAC도 영구사용이라고 돼 있고 1PC만 설치해서 쓸 수 있다고 돼 있긴한데... 이 앱도 또 애플의 맥OS 업그레이드되면 또 비슷한 문제가 발생할까봐 조마조마하고 막 그러네요. 2014년 버전을 10년정도 썼으니까 본전 뽑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막상 유료료 결제하려고 하니까 또 마음이 좀 묘하네요.

 

현재 한컴독스 구독으로 쓰는 맥용 한글의 경우 버전이 12.30.0이며 빌드 버전이 5491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한글 for mac을 무상업그레이드 받아서 설치해둔 분의 후기를 보니가 빌드 버전이 5542더라고요. 조금 더 올라갔네요.

만약 이번에 새롭게 나온 한글 for mac의 성능이 맥에서 썼을 때 기존 한컴독스 구독으로 쓰는 맥용 한글과 성능면에서 큰 차이가 없으면 무상업그레이드로 갈아타고 한컴독스 구독은 중지하는게 나을 것 같고요. 만약 성능차이가 어느정도 있다면...? 또 골치아프긴 할텐데 좀 고민은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맥용 한글에서 지금까지 성능에서 가장 크게 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사진이 포함된 문서를 편집할 때 문서 작성이 느려지고 저장이 느려지는 현상이 고질적으로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이 문제가 해결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2월달에 써보고 포스팅해야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