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카메라 커넥트로 뷰파인더 촬영 화면 녹화하는 방법

반응형

캐논 카메라와 스마트폰 앱 중에 캐논 카메라 커넥트 앱을 이용해서 뷰파인더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입니다.

 

요즘에 캐논 공식 유튜브 채널을 보게되면 숏츠 영상으로해서 이런 촬영하는 장면 자체를 보여주는 영상들이 있더라고요. 신기해서 아래쪽을 보니까 아래쪽에 "Canon Camera Connect 앱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신기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아직 이렇게 하시는분들은 없으신지 관련된 리뷰 글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반응형

그래서 직접 한 번 시도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방법도 쉽고 카메라 화면을 영상화 할 수 있어서 숏츠 만들기에 좋아보였습니다. 원래는 뷰파인더 화면을 녹화하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레거시 방법이었다면, 원래는 가격이 좀 비싼 HDMI 포트 등을 이용하거나 별도의 LCD모니터 등을 이용해야했었는데 간단한 숏폼 영상이 필요하다면 이제는 추가적인 비용이 없더라도, 캐논 카메라 커넥트 앱을 이용하면 되는 방식이 되겠습니다.

활용하는 방식

  • 캐논 카메라와 스마트폰 앱 캐논 커넥트를 연결한다
  • 스마트폰에 캐논 커넥트 앱으로 촬영 화면을 띄워놓는다
  •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해서 영상화한다

입니다.

 

제일 먼저 캐논 카메라 커넥트 앱을 설치해야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캐논 카메라 커넥트 앱을 설치한 후 설치된 앱을 실행해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와 wifi 또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제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하는걸로해서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해주고, 카메라는 카메라대로 촬영을 이어가면 뷰 파인더의 장면을 영상화 할 수 있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XiGX-Oe3e7I?si=wDsyqhgr_cNtZO2h

https://youtube.com/shorts/cUUhR1uOi8w?si=5zV1XIaBEqwMqXIL

샘플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해두었는데 궁금하신분들은 한 번 봐보세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기존 LCD 등의 화면에서는 화면 위에 값이나 정보들이 나오는데, 캐논 카메라 커넥트의 경우에는 아래쪽에 AV모드나 값들이 표시되는점은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있을 것 같긴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