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설문조사 쉽고 간편하게 하는 방법!

반응형




페이스북에 새로운 기능이 있네요 ~
바로 설문조사 기능입니다!


페이스북 프로필이나 담벼락에서 글을 쓰게 될 경우
상단 탭에 Question 이라는 메뉴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점은, 아직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언어설정을 영어로 했을때만 설문조사 메뉴가 나타나네요....
또한, 현재로서는 일반 사용자들도 언어설정이 한국어라면
아예 질문 자체가 나타나질 않기 때문에....
활용도는 조금 지켜봐야할듯 보입니다.^^;



아무튼 제일 처음 상단에는 설문조사할 제목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그다음에 각각의 항목을 입력을 해야 될텐데요,
Poll Options 에 항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좋은점은 페이스북에 만들어져있는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페이지를 링크시킬 수 잇다는 점입니다.




자동으로 롤링이 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하지만 일반 유저와 프로필 계정은 링크할 수 없는 상태네요.



페이스북에 존재하지 않는다 라고 했을 때에는,
일반적인 텍스트로 항목을 구성해도 됩니다~



위 그림처럼 나오게 됩니다 ~
참여한 사람의 프로필 썸네일을 오른쪽에 표시해주네요.


여러번 중복 참여도 가능하네요~
퍼센테이지는 막대 형태로 출력되는 디자인 뿐인것 같습니다.

또한 하단에 조그마한 버튼인 'Ask Friends' 를 누르면,
친구를 지정하여 직접 설문조사에 참여시키는 방법도 있더군요.



위처럼 친구를 반 강제로(?) 설문에 응하게 할 수있습니다.


여러가지로 보았을 때 설문조사 패러다임이 변경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한국어 로케이션을 지원해주지 않아서 많이 아쉽습니다.
활용도는 높을것 같고, 응용하기에 따라 가능성이 많아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