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는 잘 보내셨습니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의 한가위였는데,
이번 연휴는 유독 짧고 주말이 무려 이틀이나 포함되어 있어서 그런지 더욱 짧게 느껴질 정도로 후딱 지나가버렸습니다. 




여러분들의 성원 덕분에 <랩하는 프로그래머>블로그도 9월 결산을 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월에는 여러가지 업무 및 회사 일정, 잦은 출장, 예비군 훈련이다 뭐다해서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못쓰게 되어 무척 아쉬운 달입니다. 단지 조금 바쁜것 때문에 블로그에서 멀어진것이 그냥 넘어갈게 아닌 이유는, 마음은 블로그를 하고 싶은데 실제론 되지 않고 있기 때문인데요.
10월에는 어떻게 열정을 발휘해서 잘 꾸려나가봐야할텐데.... 쉽지가 않네요.

그러고보니 <랩하는 프로그래머>블로그를 운영한지도 어느덧 만으로는 3년, 년차로는 4년차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세월 참 빠르군요!





글 수 : 13




9월에 발행한 포스팅의 숫자는 13개가 되겠습니다.

2012년 들어서 가장 낮은 수치네요;;;

뭐 하다가 이렇게밖에 못했는지 생각해보고 있는데, 떠오르는게 없습니다.

아무래도 주제 및 일정 압박의 영향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많은 글보다는 확실한 글은 쓰기 위해 노력중입니다만, 항상 결산을 할 때 마다 숫자와 수치의 욕심이 생기네요;;




카테고리별 글  :





글 숫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카테고리도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요즘엔 <제 3자의 기록>을 작성하는것에 재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이웃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들어보고 싶은 부분입니다.
요즘 가끔씩 연재되고 있는 <제 3자의 기록>. 어떤가요?? 솔직한 느낌을 알려주시면 많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방문자 수 : 94,909



포스팅을 많이 발행하지 못했기 때문에 방문자 숫자도 함께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최대한 초연하긴 해졌지만, 글 숫자가 줄어들면서 급격하게 줄어드는 방문자 숫자를 보는것은 썩 기분이 좋은 경험은 아닙니다만... 다 인과응보. ㅜㅜ

꿈의 숫자인 한달 6자리 카운터는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댓글 수 : 1,037




바쁜다는 핑계로 9월에는 이웃님들을 많이 방문하지도 못했습니다만,
너그러운 이웃님들 덕분에 댓글 숫자는 겨우 1,000개의 카운터를 넘어섰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댓글 베스트 10




< 잘 안보이시면 이미지 클릭! >


춥파춥스 (14) BOKA (12) 꽃보다미선 (12) +요롱이+ (12) 가람빛 (11) 
명태랑 짜오기 (11) 까움이 (10) NNK의 성공 (10) 삐군 (10) 가을사나이 (10)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이웃님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 블로그에는 이웃님들의 영향력이 무엇보다 크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방명록수 : 25



신기하게도 방명록 숫자는 딱 1개가 올랐네요.ㅋㅋㅋㅋ


에필로그


2012년 3월부터 미친듯이 집필에 매진했던 <블로그의 가능성>은 이제 연재를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목표로 했던 글 숫자보다 약간 못미치지만, 3월부터 10월까지 무려 7개월 이상 집필에 매달린 결과물은 저를 기쁘게 합니다. 이웃님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블로거분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저 또한 블로그를 다시금 사랑하게 되고 좋아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2012년 전반기 전부와 후반기 약간의 시간을 몽땅 투자한 카테고리인 만큼 저에게는 남다른 의미를 가지는데요,
앞으로는 또 다른 주제의 연재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연재 계획은 모두 설정되어 있습니다.
<제 3자의 기록> 카테고리를 꾸준히 연재하면서, 동시에 또 다른 주제를 가진 칼럼을 연재하려고 합니다.
연재 주제는 현재 2가지로 압축이 되어있는 상태인데, 사전조사 및 데이터 확보, 그리고 더 많은 경험을 찾으면서 1개를 선정하여 연재해 볼 계획입니다.

앞으로는 <제 3자의 기록> 과 <????>연재 글을 열심히 집필하여, 여러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었습니다.
존경하는 방문자분들과 이웃님들, 항상 행복하고 즐겁고 건강한 날들 되세요.
10월에도 화이팅입니다!

블로그 정보 이미지
『아름다운 사표』,『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블로그』,『1인분 청춘』의 저자, 작가, 강사, 글쟁이, 블로거, 문화 콘텐츠 매니저, skatl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