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iTunes 로 라디오 듣는 방법! 정말 좋아요!

반응형




아이튠즈로 라디오를 들어 봅시다.
국내 라디오 채널은 없는것 같고, 해외 채널은 아주 많습니다.


흔히들 아시는 팟캐스트(Podcast) 와는 약간 다른 개념입니다.
아이튠즈 라디오는 XML 형태로 제공되는 스트리밍 서비스 거든요.

우선,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튠즈는 무료에다가 운영체제에도 무관하니 아주 좋죠 ^^
아이팟이나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제품 사용자에겐 아주 친숙~?




  아이튠즈로 라디오를 들어보자.





아이튠즈 실행 후 왼쪽에 보면 라디오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을 해보면 아주 많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성향을 선택하면 됩니다.

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즈,
클래식이나 고전음악은 클래식,
힙합,랩,알엔비 같은건 그쪽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되죠 ^^

저같은 경우에는 주로 Hiphop 이나 Pop 을 즐겨듣기 때문에,
그 쪽과 관련된 딱 1가지 채널만 추천드리고 끝마치겟습니다 ^^


Top 40 / Pop 카테고리의
A-1 Hits @ Distortion Radio 채널 입니다.

계속 노래만 흘러나옵니다.
아주 오래도록 듣고있다보면 같은 노래들도 가끔 나오기도 하고,
중간중간에 약 2~3초 정도의 " A-1 Hits " 라는 광고도 나오네요.

수십개의 카테고리와 수백개의 채널이 있는 관계로,
모두 들어보고 판단하기가 사실 힘이 들기 때문에......
그냥 제가 듣는 채널 입니다 ㅋㅋㅋ


처음 듣는 노래가 나오는데 마음에 든다면?
상단 바를 찾아보면 바로 제목과 가수명이 나옵니다 ^^;


이제 좋아하는 채널을 찾았다면 좀 더 쉽게 관리해야겟죠?


원하는 채널을 드래그 하여 보관함 쪽으로 옮겨보세요.



은근히 이거 잘 모르시는 분들 있으셔요 ㅎㅎㅎ
음악 탭에 노래 1곡 형식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몇개의 채널만 추가해놓으면 아이튠즈 실행과 동시에 라디오 감상이 가능합니다.

저도 아이튠즈를 사용한지 꽤 시간이 흘렀는데,
이렇게 좋은 기능을 왜 이제야 알았을까요........ㅋ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