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크레이지 RealKraz - 어딨지 (Where is the) 음원 무료 공개 발표

반응형
리얼크레이지 - 어딨지?

"어딨지?"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힙합음악을 시작할 때의 자신과 초심을 회상하며 현재와 미래에 대한 포부를 들을 수 있는 곡이다. Real Kraz는 2013년을 시작으로 아직 미발표된 신곡들 등 그간 공연장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곡들을 꾸준히 발표할 계획이다.








무료 공개 곡이기 때문에 유투브 링크에서 음원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곡을 발표한다고 하니 기대해봐야겟군요.

한국에서 힙합을 한다는 것...
그것도 대도시가 아닌 지방에서 그것을 꾸준히 한다는 것은 정말로 위대한 일이고 힘든 일인데요.
예전에 함께 녹음 작업도 하고, 여러가지 정보 공유도 하던 친구가 무료 음원 공개를 하였군요.
최근에는 전국구로 활동하며 음원도 꾸준히 발표하고 공연도 지속적으로 있고, 꽤나 바빠진 것 같아서 멀리서 지켜보는 입장으로서는 매우 기쁩니다. 사실 배고프고 힘들게 작업하는 친구들도 많을테니까요.

어쩌면 성공한 케이스가 될수도, 실패한 케이스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만
아이들이나 힙합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겐 신선한 귀감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음원 무료공개는 사실 좀 고무적인 현상인데,
유명한 가수가 아닌 이상 음원 팔아 수익 챙기느니 차라리 유투브 광고 수익이 훨씬 낫다는 판단입니다. 요즘은 어차피 저작권 관리가 힘든만큼 애초에 저작권에 문제없이 공개하면서 PPL이나 다양한 루트로 수익을 얻는것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리얼크레이지의 음원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