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발급 신청하기(합격자 발표 이후)

반응형

큐넷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발급 신청하기(합격자 발표 이후)


한국산업인력공단 2014년 1회 정기 시험 중 기사 및 산업기사 시험의 최종합격자가 발표되었습니다. 큐넷에서 그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자격증 수령을 위해 가까운 산업인력공단 지사를 찾아가서 받아와야했는데, 요즘에는 우편물로 자격증을 수령할 수 있는 등 편리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합격자 발표 확인 방법과 자격증 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합격자 발표 확인하기


저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에 응시하였기 때문에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기준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여타 다른 자격증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

…
큐넷에 휴대전화번호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아침 9시(합격자 발표 일시)에 이런 문자가 옵니다. 아주 기분좋은 문자죠!

하지만 시스템 오류나 휴대전화번호 누락 등으로 문자가 오지 않을수도 있으니, 합격여부는 꼭 큐넷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대체 텍스트

▲ 먼저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합격자/답안발표를 클릭합니다.

대체 텍스트

▲ 응시한 시험을 선택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4년 정기 기사 1회 실기를 선택합니다.

대체 텍스트

▲ 그런 다음 개인별득점조회를 클릭합니다.

대체 텍스트

▲ 개인별 득점조회가 됩니다. 몇 점으로 합격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76점으로 합격했네요. 합격 커트라인이 60점인데... 휴.. 턱걸입니다.ㅎㅎㅎ 아래쪽에 자격증발급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자격증 발급 신청하기



대체 텍스트

▲ 자격증 발급 신청 프로세스는 위와같이 진행됩니다. 엄청 많은 것 같지만 막상해보면 어렵지 않고 간편합니다.

대체 텍스트

▲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산업인력공단에 등록되어 있는(지금까지 취득한 자격증들) 모든 자격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격증 발급 신청을 해야하는데, 자격증 1개당 3,100원의 발급수수료가 책정됩니다. 모든 자격증을 따로따로 소장할 생각이 아니라면 여기에서 따로따로 발급하기보다 하나의 자격증에 여타 다른 자격증 취득 현황을 기입해서 소정의 금액을 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체 텍스트

▲ 원하는 자격증을 선택하고 배송신청 혹은 방문신청을 선택합니다. 배송 신청은 인터넷으로 결제 후 신청하면 우편으로 자격증이 집으로 도착하는 형태이며, 방문신청은 인터넷 신청 후 가까운 지사에 내방하여 자격증을 수령하는 방법입니다. 개인 사정에 따라 좀 더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배송신청했습니다.

대체 텍스트

▲ 이제 배송 정보를 입력합니다. 모든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야합니다. 또한 상단에 있는 주소는 본 주소를 뜻합니다. 즉, 자격증에 표시될 주민등록주소가 됩니다. 아래족에 있는 정보는 배송지 주소, 즉 자격증을 수령할 주소입니다. 본가에 살고 있다면 똑같이 입력하면 되고, 주민등록주소와 실 거주지가 다를 경우에는 다르게 입력해야합니다.

대체 텍스트

▲ 드디어 마지막입니다.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한 후 기본인증을 눌러 결제를 하면됩니다. 그 전에 우측에 보이는 자격취득 명세 수정버튼을 클릭하면,

대체 텍스트

▲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은 지금 배송받을 자격증에 또 다른 자격현황을 기입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최대 7개까지 기입이 가능한데요. 여권처럼 생긴 자격증 내부에 보면 또 다른 자격증 현황을 기입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그 곳에 인쇄되어 표시됩니다. 편의에따라 선택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이 부분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모든 자격증을 기입해둔다면, 나중에 단 하나의 자격증으로 자격여부를 증명할 수 있기에 좀 더 간편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대체 텍스트
▲ 결제화면이 나타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은근 비싸네요;;

대체 텍스트

▲ 결제를 완료한 후에는 꼭 정상처리 여부를 확인하셔야합니다.


…
정상접수 되었다면 이런 문자메시지가 올 겁니다. 여기에서 확인할 수도 있고, 큐넷 홈페이지의 자격증 발급신청 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평균 5일(휴무일 제외)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